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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7 no.1, 2015년, pp.27 - 32
김요셉 (GM Korea) , 이만수 (GM Korea) , 남정인 (GM Korea) , 한재녕 (GM Korea)
In order to protect occupant during car crash accident, Regulation and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have been developed among various countries like U.S.A., Europe, Korea and Australia. Especially NCAP scores affect to sales of vehicles. So vehicle makers are trying to get good score in NCAP.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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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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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무엇을 개선하기 위해서 발판(Footrest)의 형상최적화를 진행했는가? | 본 논문에서는 경차의 공간적인 제한 조건과 편안함을 고려하면서 호주 신차 안전도 평가의 운전석 왼쪽 하부다리의 상해치를 개선하기 위하여, 발판(Footrest)의 형상최적화를 진행하였다. 이것을 위해 DFSS(Design for Six Sigma) 기법을 이용한 유한요소해석으로 강건한 최적 디자인을 찾았다. | |
자동차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는 것? | 자동차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고의 빈도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런 사고에 대하여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각 국에서는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을 실시하고 있고, 대표적인 나라는, 유럽, 미국, 호주, 한국, 중국 등이 있다. | |
자동차 사고에 대해 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각 국에서 실시하는 것? | 자동차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고의 빈도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런 사고에 대하여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각 국에서는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을 실시하고 있고, 대표적인 나라는, 유럽, 미국, 호주, 한국, 중국 등이 있다. 이러한 NCAP의 결과는 자동차 판매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제작사에서는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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