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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9 no.5, 2015년, pp.714 - 727
This study investigated consumers' clothing expense, consumer innovativeness and perceived risk to the channel type they frequently purchase fashion products and compare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variables. A survey of male and female college students was conducted and 367 responses were analy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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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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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ushik and Rahman(2014)는 1971년부터 2013년까지 수행된 소비자 혁신성에 관한 연구 101편을 분석하여 소비자 혁신성 변수를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Kaushik and Rahman(2014)은 1971년부터 2013년까지 수행된 소비자 혁신성에 관한 연구 101편을 분석하여 소비자 혁신성 변수를 내재적 혁신성 연구, 특정 분야 혁신성 연구, 혁신적 행동 연구로 구분하였다. 특정 영역 혁신성은 특정 범위의 소비자 행동에만 영향을 미치므로(Englis & Phillips, 2013), 본 연구와 같이 패션 상품과 패션 소매 유통 경로에 걸친 소비자의 혁신적 성향을 함께 고찰하기 위해서는 내재적 혁신성의 관점을 채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 |
구매 시의 위험 지각은 무엇인가? |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를 결정할 때 즉각적으로 얻을수 있는 혜택뿐만이 아니라 해당 구매가 가져올 장기적인 결과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구매 시의 위험 지각이다(Chang & Tseng, 2013). 즉 위험지각은 의사 결정의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과 그로 인한 결과적인 손실로 이해된다(Gutiérrez et al. | |
위험 지각 변수의 선행 변수로 어떠한 특성이 이용되었는가? | , 2010). 선행변수로서는 소비자 특성보다 브랜드 이미지와 같은 상품 특성이나 점포 이미지와 같은 점포 특성이 위험 지각에 미치는 연구에 대해서 이루어지고 있어(Aghekyan-Simonian et al., 2012) 소비자 특성과 위험지각을 연구한 사례는 많지 않다. |
Aghekyan-Simonian, M., Forsythe, S., Kwon, W. S., & Chattaraman, V. (2012). The role of product brand image and online store image on perceived risks and online purchase intentions for apparel.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9(3), 325-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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