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환경에서 사용자 거래 성향분석을 위한 머신러닝 응용 기법
The Application Method of Machine Learning for Analyzing User Transaction Tendency in Big Data environments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9 no.10, 2015년, pp.2232 - 2240  

최도현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Soongsil University) ,  박중오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Dongyang Mirae University)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빅데이터 분야에서는 고객의 흥미가 높은 상품이나 과거 구매 내역 등 기존 보유한 데이터를 수집 및 재가공하여 사용자의 거래성향을 분석(상품 추천, 판매 예측 등)하는데 활용하려는 추세이다. 기존 사용자의 성향 관련 연구들은 조사시기와 대상의 범위가 한정적이며 세부 상품에 대한 예측이 어렵고, 실시간성이 없기 때문에 트렌드에 적절한 빠른 판매 전략을 도입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은 기계학습 알고리즘 응용하여 사용자의 거래성향 분석에 활용한다. 기계학습 알고리즘 응용 결과 세부 상품별 추론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를 추출할 수 있음을 증명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in the field of Big Data, there is a trend of collecting and reprocessing the existing data such as products having high interest of customers and past purchase details to be utilized for the analysis of transaction propensity of users(product recommendations, sales forecasts, etc). Studies...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빅데이터 환경에서 최근 활용되는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응용하여 기존의 분석과 판단이 어려웠던 사용자의 상품 거래에 대한 성향을 분석한다. 2 장은 관련연구, 3장은 제안 기법, 4장은 성능 평가, 5장 결론으로 마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4)

  1. Jo-Hyeon, Park-Sangseon, “Understanding Product Satisfaction in the Context of Online Trading”,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13, No. 5, pp. 436-442, 2013. 

  2. KCA, "Process Mining technology trends for Big Data analysis", Korea Communication Agency,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Issues & Prospect, 2014. 

  3. Choi-Gyeyeong, "Artificial Intelligence: Disruptive innovation and evolution of the Internet platform",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Premium Report, 2015. 

  4. Greg Banks, “More growth options up front – Big data enables a new opening step in the growth decisionmaking process”, Deloitte Newsletter, 2014. 

  5. Im-Sujong, Min-Okgi, "Machine Learning Technology Trends for Big Data Processing",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2012. 

  6. Lee-Byoungyup, Lim-Jongtae, Yoo-Jaesoo, “Utilization of Social Media Analysis using Big Data”,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13, No. 2, pp. 211-219, 2013. 

  7. McCallum, Andrew, and Kamal Nigam, “A comparison of event models for naive bayes text classification”, AAAI-98 workshop on learning for text categorization, 1998. 

  8. Winkler, Robert L, "Introduction to Bayesian inference and decision", Vol. 15, No. 4, pp. 938-939, 1973. 

  9. BARROS, Rodrigo Coelho, et al, “A Survey of Evolutionary Algorithms for Decision-Tree Induction”, IEEE Transactions on Systems, Man and Cybernetics, Part C: Applications and Reviews, IEEE Transactions on, Vol. 42, No. 3, pp. 291-312, 2012. 

  10. Choi-Jonghu, et al. “Application of Data Mning Decision Tree”, Statistic Korea, Journal of The Korean Official Statistics, Vol. 4, No. 1, pp. 61-83, 1999. 

  11. Altman, Naomi S. “An introduction to kernel and nearest-neighbor nonparametric regression”, The American Statistician, Vol. 46, No. 3, pp. 175-185, 1992. 

  12. Hastie, Trevor, and Rolbert Tibshirani. “Discriminant adaptive nearest neighbor classificati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IEEE Transactions on, Vol. 18, No. 6, pp. 607-616, 1996. 

  13. Agrawal, Rakesh, and Ramakrishnan Srikant. "Fast algorithms for mining association rules", Proc. 20th int. conf. very large data bases, VLDB, Vol. 1215, pp. 487-499, 1994. 

  14. Perego, Raffaele, Salvatore Orlando, and P. Palmerini. “Enhancing the apriori algorithm for frequent set counting”, Data Warehousing and Knowledge Discovery, Springer Berlin Heidelberg, pp. 71-82, 2001.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