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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3 no.6, 2016년, pp.503 - 513
박찬임 (국립목포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정솔 (국립목포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송하철 (국립목포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나승수 (국립목포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박민철 (국립목포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신상훈 (현대중공업 선박연구소) , 이정렬 ((사)한국선급 IT융합연구팀)
In order to reduce the green-house gas exhaustion,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 has been reinforcing carbon gas regulations. Due to the regulations, a lot of competitions for designing Eco ship in the shipbuilding industry are progressing now. It is faced with the necessity of reduc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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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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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연비 선박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고연비 선박의 개발을 위해 저항성능이 좋은 선형, 효율이 좋은 엔진뿐만 아니라 최적구획배치 및 구조설계를 통한 구조 경량화 연계의 필요성이 점증되고 있다. | |
국제해사기구에서 국제사회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에 부응하여 탄소가스 규제를 논의하고 있는데 이건 무엇의 원인이 되었는가 | 국제해사기구(IMO)는 국제사회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에 부응하여 선박의 탄소가스 규제를 논의하고 있다. 이는 지구환경변화를 막기 위한 온실가스 규제에서 비롯되었으나 해운산업에 있어서는 고연비화 경쟁을 촉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 |
유조선의 종강도 평가는 언제 실시되는가 | 유조선은 판재와 보강재의 국부강도를 만족할 경우에 자연스럽게 종강도가 만족되기에 판과 보강재의 국부강도 평가 후에 검증 단계에서 종강도 평가가 실시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종강도 부재의 설계자동화 알고리즘을 구성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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