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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1, 2016년, pp.91 - 97
The technological environment is rapidly affecting the way of shopping. When consumers go about retail activities, they not only use a single channel (e.g., traditional stores, mobile) but also combine different channels. This research focuses on the factors which influence the favorableness towa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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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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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ysenck(1990)에 의하면,외향성-내향성 차이는 어떠한 차이를 가져오는가? | Eysenck(1990)은 외향적인 사람과 내향적인 사람은 최적의 각성(arousal) 수준까지 도달하는 데 필요한 자극의 양이 다르다고 하였다[5]. 그리고 이러한 외향성-내향성 차이는 동일한 과업의 수행에 있어서도 접근의 다양성에 차이를 보이며, 주변의 자극에 대한 선호에도 차이를 가져온다. 예를 들어 Furnham and Allass(1999)는 이 이론을 주변의 소리에 적용하였는데, 작업 중 소리가 방해가 될 때 외향적인 사람이 내향적인 사람보다 작업의 성과가 우월했다[6]. | |
소매산업이 옴니채널 소매로 발전되어감에 따라서 소매산업의 초점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소매산업이 '옴니채널 소매‘로 발전되어감에 따라 세계는 벽이 없는 쇼룸(showroom)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소매산업의 초점은 교환과 배송에서 ‘소비자 도와주기(helping consumers)’라는 심부름 모델(concierge model)로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물리적 소매 공간은 스마트폰과 다른 디지털 디바이스에 접속 가능한 가상의 컨텐트에 의해 넓혀지고 있다. | |
쇼핑에서의 IT 기기 활용의 증가는 어떠한 현상을 가속화하고 있는가? | 6%로 나타났다[2]. 이같이 쇼핑에서의 IT 기기 활용의 증가는 온라인에서 정보를 활용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본 후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하는 등의 채널 간 크로스오버 현상을 가속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매채널은 별개로 인식되었으며, 연령에 따라 각각의 장단점으로 인해 선호하는 채널이 상이했지만 디지털 융합이 가속화되고 모바일 컴퓨팅과 증가된 현실성 (augmented reality)에서의 기술이 발전되면서 전통적인 소매업과 인터넷 소매업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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