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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12, 2016년, pp.85 - 93
This study attempts to understand the Facebook advertising diffusion behavior in the situation of increasing consumer activeness. Especially, this study focuses on the influence of motives for using Facebook on Facebook advertising diffusion behavior. -Survey for 243 university students was execu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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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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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영향은 점점 어떻게 되가고 있는가? |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는 최근 빠른 성장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분야에 걸쳐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1,2,3,4,5,6]. SNS 중에서 페이스북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 |
페이스북 광고의 성공 원인은 무엇인가? | 오늘날 페이스북 광고의 성공은 수용자 또는 소비자의 확장된 능동성에 기인한 바가 크다. 소비자 능동성과 관련, 페이스북 광고에서 특히 주목해야할 부분은 광고 메시지에 대하여 소비자 개인의 능동적 수용을 넘어 광고 메시지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 |
SNS에 상호작용 측면의 동기가 강조되면서 어떤 점을 예측할 수 있는가? | 구체적으로 사회적 관계형성, 사회적 상호작용과 같은 동기요인이 강조되었다. 이를 통해 인터넷 관련 서비스의 이용동기에서 대인 간의 상호작용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요인이 중요시됨을 알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있어 사회적 상호작용 관련 동기의 중요성을 예측해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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