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12, 2016년, pp.495 - 501
The film has always reflected the culture of the era based on reality and imagination. The visual effect in the film has mainly played a role of expressing the reality more realistically or recognizing the virtual as reality. This study examines the meaning and the effect of fantasy realism through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영화는 실재와 허구를 바탕으로 무엇을 반영해 왔는가? | 영화는 항상 실재(reality)와 허구(imagination)를 바탕으로 시대의 문화를 반영해 왔으며 영화에서의 시각 효과는 주로 현실을 더욱더 현실감 있게 표현하거나 가상을 현실로 인식시켜주는 역할을 해 왔다. 본 연구는 환상적 사실주의가 갖는 이미지를 이창동 감동의 오아시스를 통해 내표된 의미와 그 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 |
영화에서의 시각 효과는 주로 어떤 역할을 해 왔는가? | 영화는 항상 실재(reality)와 허구(imagination)를 바탕으로 시대의 문화를 반영해 왔으며 영화에서의 시각 효과는 주로 현실을 더욱더 현실감 있게 표현하거나 가상을 현실로 인식시켜주는 역할을 해 왔다. 본 연구는 환상적 사실주의가 갖는 이미지를 이창동 감동의 오아시스를 통해 내표된 의미와 그 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 |
시각 문화는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 시각 문화는 ‘Altamira cave’에서도 보여주듯이 문자와는 상이한 방법으로 삶의 부분을 기록하는데 많은 발전을 기여해왔다. 19세기에 카메라의 발명과 더불어 문자와 시각 이미지를 함께 표현하는 매체인 영화는 기술과 더불어 시각적 요소가 발전되고 있다. |
H.R. Shim, "The aesthetics of the internet age; The beauty of this new rule the world", Salrim, p23, 2006.
S.S. Park, "Covert attention of psychoanalysis; Reading Lacan movies on Couch", HyoheongChulpan, pp.17-20, 2007
Robert Lapsley & Michael Westlake. "Film Theory: An Introduction", Manchester University Press, p113, 1988.
I.S. Seo. "Semiotics, film analysis", Zipmoondang, p121, 1999.
H.R. Shim, "The aesthetics of the internet age; The beauty of this new rule the world", Salrim, p142, 2006.
S.K. Beak. "Semiotic analysis of that movie enjoyment", Communucationbooks p80, 2007
Jay David Bolter, Richard Grusin, "Remediation", Communucationbooks, p39, 2006.
Jecques Lacan. trans. By Alan Sheridan. "Ecrits: A Selection", London: Trvistock, p185. 1977.
Robert Lapsley & Michael Westlake. "Film Theory: An Introduction", Manchester University Press, p113, 1988.
J.J. Kim. "Lacan psychoanalysis key terms", Hanuihaksa, p107, 2003.
J.K. Hong etc, "Jacques Lacan, The Adventures of reasons", Mati, pp.293-298, 2010.
K.S. Kim, "Lacan quality textual representation of reality Introduction". Korea Research Information, p32, 2009.
Jecques Lacan. trans. By Alan Sheridan. "Ecrits: A Selection", London: Trvistock, p185. 1977.
J.K. Hong etc, "Jacques Lacan, The Adventures of reasons", Mati, pp.293-298, 2010.
Christian Metz. "Imaginary signifier; Movie psychoanalytic semiotics", Munhakand jiseong, pp.48-62, 2009
Pisters, Patricia, "The matrix of visual culture", Stanford University Press , p20, 2007.
Gilles Deleuze. "Cinema I : L'Image - Movement", Bloomsbury Academic, p367, 2002.
Gilles Deleuze. "Cinema I : L'Image - Movement", Bloomsbury Academic, p368, 2002.
Stanley Fish, Fredric Jameson, D. N. Rodowick, "Gilles deleuze's time machine", Duke University Press, p73, 2005.
Greg Lambert. "The Brain is the Screen: Deleuze and the Philosophy of Cinema".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p46,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