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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11, 2016년, pp.202 - 207
서일권 (한국교통대 교통대학원) , 안승호 (한국교통대 철도운전시스템공학과) , 김철수 (한국교통대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An auxiliary real-time train communications system among drivers, train-traffic controllers and field workers is necessary to share hazard information (i.e. rockfall detection, track maintenance) in low visibility zones (long tunnels and steep curved track). To develop the appropriate communication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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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 전력선 통신은 무엇인가? | 레일 전력선 통신은 별도의 전용통신 선로를 사용하지 않고 상용 교류전원을 레일(궤도)를 통해 수 MHz∼수십MHz의 고주파 통신 신호를 함께 보내면 수신측에서 전용접속 장비로 고주파 신호만을 수신하여 통신하는 기술이다. Fig. | |
변전실의 급전 시스템의 전기는 어디로부터 폐루프를 형성하는가? | 1은 전기 철도에서의 레일 전력선 통신시스템 개념설계 구조를 나타낸 것이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변전실의 급전 시스템의 전기는 전기차량, 레일 및 대지(ground)로부터 폐루프를 형성한다. 즉, 전기 차량은 주행 중에 구배 또는 사구간(Dead Section)등에서 이선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접촉부위를 통해 차량 내부의 전장품으로 전기를 공급하며, 공급된 전류는 견인 전동기를 구동하여 차량을 역행(Powering)한다. | |
전력선 통신 기술의 장점은 무엇인가? | [2-5]전력선 통신 기술은 디지털 변조 기술의 발전에 따른 통신 속도 향상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통신 매체로써 꾸준히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기존의 전력 시설을 활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적게 들고 설치 기간이 매우 짧아 새롭게 고속 접속망을 구축하는 것보다는 비용측면에서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J. J. Lee, Y. J. Park, H. M. Oh, K. H. Kim, D. Y. Lee, "Development of Signal Coupler for Power Line Communication over Medium Voltage Distribution Line," The Trans. of the Korean IEEE (D), vol. 54, pp. 409-416, 2005.
J. J. Lee, J. H. Yu, C. S. Hong, D. Y. Lee, "Impedance Measurement and Matching Technique for Medium-Voltage Powerline Communication," The Transaction of The Korean IEEE (D), vol. 53, no. 5 pp. 345-352, 2004.
M. Gotz, M. Rap, D. K. Dostert, "Power Line Channel Characteristics and Their Effect on Communication System Design," IEEE Communication Magazine, vol. 42, pp. 78-86, 2004. DOI: https://doi.org/10.1109/MCOM.2004.1284933
J. M. Kim, Y. S. Kim, S. H. Ahn, C. S. Kim, "The Characteristic of Data Transmission for Power Line Communication using an AC Arrester for Electric Railway," Trans. KIEE. vol. 61, no. 3, pp. 497-502, 2012. DOI: https://doi.org/10.5370/kiee.2012.61.3.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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