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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3 no.4, 2016년, pp.45 - 51
배명호 (Dept. of Aviation Maintenance, Changwon Moonsung University) , 배태열 (Dept. of Mechatronics, Changwon Moonsung University) , 최성광 (R. & D. Dept., DIC)
The power train of a hydro-mechanic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for forklifts makes use of hydro-static units, hydraulic multi-wet disc brakes & clutches, and complex helical & planetary gears. The complex helical & planetary gears are very important parts of the transmission because of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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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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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세계 산업차량 산업의 기술 트렌드는 무엇인가? | 최근 세계 산업차량 산업의 기술 트렌드는 산업차량 완성품 및 주요 핵심부품의 경량화, 환경 규제 관련 기술 개발, 성능 및 내구성 향상 기술 등이다. 특히 산업차량용 핵심부품인 동력전달장치 분야는 유압모터 및 펌프로 구성된 정유압장치(HSU, Hydrostatic unit)를 변속기에 포함시켜 차량의 작업 조건에 맞는 최적의 기어비로 연속적으로 변환시켜 우수한 동력성능과 획기적인 연비 향상을 달성할 수 있는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 |
변속기내의 동력을 결합하는 장치들의 단점은 무엇인가? | 변속기내의 동력을 결합하는 장치의 종류는 토크컨버터를 사용하는 동유압(Hydro dynamic)식과 유압 모터 및 펌프로 구성된 정유압식 및 정유압장치와 각종 기어 트레인을 같이 사용하는 기계 유압식 (Hydro mechanical)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장치와 결합된 벨트/풀리 방식의 무단변속기는 낮은 변속비와 전달 토크의 한계 때문에 중대형에는 적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고, 트랙션구동(Traction drive) 방식의 무단변속기는 윤활유 개발문제로 실용화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는 높은 출력 밀도와 발진 및 저속 구간에서 무단변속제어의 효율이 높아 군용, 중대형 차량, 건설 중장비, 농업용 트랙터의 적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기계유압식 무단변속기란 무엇인가? | 기계유압식 무단변속기(HMCVT, Hydro-mechanic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는 엔진의 동력과 정 유압장치의 동력을 전자 무단변속 제어로써 각종 헬리컬기어와 유성기어로 구성된 기어 트레인(Gear train)을 통하여 최적의 작업 조건에 맞게 출력하는 동력전달장치인데, 엔진의 동력을 두 가지 전달 경로를 통해 분기하고 이를 기어 트레인를 통해 결합하는 과정에서 무단 변속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장치이다. 변속기내의 동력을 결합하는 장치의 종류는 토크컨버터를 사용하는 동유압(Hydro dynamic)식과 유압 모터 및 펌프로 구성된 정유압식 및 정유압장치와 각종 기어 트레인을 같이 사용하는 기계 유압식 (Hydro mechanical)으로 구분된다. |
Tae Yeol Bae, Myung Ho Bae, Jae Lim Park and Sang Sik Lee, "The Bending Stress Analysis of Planetary Gears of Two Speed Reducer for Rotator System with Hybrid Function of the Piling Construction Work",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reative Engineers, Vol.49, pp. 25-32, April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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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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