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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4 no.2, 2016년, pp.108 - 115
배홍수 (Department of Civil Systems Engineeri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우경식 (School of Civil Engineeri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김인걸 (Department of Aerospace Engineeri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김종헌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In this paper, fluid-structure of interaction behavior of a fluid-filled cylindrical polymer container impacted by a high speed spherical projectile was studied using ALE(Arbitrary Lagrangian Eulerian) method. The hydrodynamic ram phenomenon occurred by the impact projectile penetrating through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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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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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압램 현상은 무엇을 초래하는가? | 수압램 현상는 대표적인 전투 손상으로 유체를 포함하는 구조물에 고속의 물체가 관통/폭발과 함께 발생되며, 이 현상은 연료탱크가 있는 날개 구조물에서 일어날 수 있다. 수압램 현상로 인하여 유체 내부에는 최대 약 600기압 이상의 높은 압력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압력은 비행체 날개 구조물에 대하여 심각한 손상을 초래한다[1]. | |
날개의 외피 안쪽을 연료탱크로 사용하였을 경우 생기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전투용 비행체는 경량성 및 공력 특성의 저하를 막기 위하여 날개의 외피 안쪽을 연료탱크로 사용한다. 이 경우 연료탱크는 전투환경에서 외부의 위협을 받으며 외부의 충격에 의하여 심각한 전투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수압램 현상는 대표적인 전투 손상으로 유체를 포함하는 구조물에 고속의 물체가 관통/폭발과 함께 발생되며, 이 현상은 연료탱크가 있는 날개 구조물에서 일어날 수 있다. | |
날개의 외피 안쪽을 연료탱크로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전투용 비행체는 경량성 및 공력 특성의 저하를 막기 위하여 날개의 외피 안쪽을 연료탱크로 사용한다. 이 경우 연료탱크는 전투환경에서 외부의 위협을 받으며 외부의 충격에 의하여 심각한 전투 손상을 입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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