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8 no.1 = no.79, 2016년, pp.34 - 46
This study analyzes inspection results of ships by Port State Control. Particularly, this research focuses on a detention trend of vessels that registered to Korean Register of Shipping. In order to conduct this research, we have searched 170 ships that got a detention with a Code-30 within recent 4...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우리나라는 몇 년도부터 선박안전 관리 등급을 평가하였는가? | 우리나라는 2013년 선박안전 관리 등급을 평가하고 있는 아․태, 유럽 MoU 및 미국으로부터 선박 안전관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항만국통제(이하 PSC, Post State Control) 출항정지율도 [Table 1]과 같이 0.3%로 1996년 국제사회 통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였으며, 국적선 출항정지 선박은 2005년 이후 8년 만에 한 자리수를 회복하였다. | |
연구자가 현행 항해․정박당직 제도를 개선해야하고, 정박 중 육상직원으로 대체하는 방안 등 복합적인 적용이 필요하다고 말한 이유는? | 이에 따라 2014년에는 선박의 인적과실 예방을 위해 국제사회의 공동노력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PSC 협의체 공동으로 선원당직 및 휴식시간에 대한 집중점검(Concentrated Inspection Campaign)이 실시되었다(Nam, Chang-Seb 2014). 그러나 선박의 특성상 운항 중 불가항력적인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육상과 달리 출․퇴근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는 특수한 환경에서 이 규정의 철저한 이행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으리라 예상 된다. 따라서 이에 대한 앞선 연구(Ha, Weon-Jae & Kim, Geun-Hyeo 2014)에서 지적했듯이 현행 항해․정박당직 제도를 개선해야하고, 정박 중 육상직원으로 대체하는 방안 등 복합적인 적용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있다. | |
선박의 청결상태가 PSC의 출항정지율을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본 이유는? | 또한 선박의 전반적인 청결상태는 PSC 수검에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것으로 직접적인 출항정지의 사례도 있으며(KRS Survey Team, 2013), 단순이 선박 청결문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검을 수행하는 PSCO들의 선입관과 첫인상에 양립적인 영향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선박의 청결상태는 PSC의 출항정지율을 낮추는 중요한 요인으로 기여할 수 있는 것이다. |
Jeong, Young-Joun.Min, Byong-sun & Kim, Sung-Cheol(2004a), Port State Control Information, Korean Register of Shipping, Vol. 1, 61-63.
Jeong, Young-Joun.Min, Byong-sun & Kim, Sung-Cheol(2004b), Port State Control Information, Korean Register of Shipping, Vol. 1, 85-87.
Keun, Jong-Su & Youn, Myung-Ou(2012), Theory of actual work of Port State Control, Dasom Publisher, Vol. 1, 25-27.
Kim, Min-Jong(2001), Case Book of Port State Control, Ministry of Maritime Affairs & Fisheries, Vol. 1, 50-51.
KOREA P & I CLUB(2015), SOLAS: Compulsion of Enclosed Space Entry and Drill of Rescue.
KRS PSC Seminar Report(2015), IMO Resolution A.1050(27) Appendix, Korean Register of Shipping Survey Team
KRS Survey Team (2013), PSC Major Deficiencies, Korean Register of Shipping.
KR Web Magazine(2015.01), Notification of PSC detentions, Korean Register of Shipping, Vol. 83.
Lee, In-Ae(2014), Safety of Oceangoing Merchant Ship-PSC, Monthly Maritime Korea, Vol. 2014-06, 54-62.
Maritime Global News(2014), Paris Reports 113 MLC detentions in First Year, http://maritimeglobalnews.com/news/paris-reports-detention-first-bb8pxy(Search date: 2014.11.20)
Nam, Chang-Seb(2014), Concentrated Inspection Campaign on STCW Hours of Rest, Monthly Maritime Korea, Vol. 2014-09, 72-75.
Park, Ju-Yong.Kang, Byung-Yeon & Lee, Kyung-Chul(2000), A Study on Development of Information System for the Ship Survey to Support Port State Control,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Ocean Engineering, Vol. 14, NO. 3, 100-105.
PSC Index(2015) Detention List,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27
Report of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2014a), Prevention Comprehensive of detentions for Port State Control of Korea Flags.
Report of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2014b), Prevention Comprehensive of detentions of Port State Control of Korea Flags.
Report of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2015.08), PSC trend of a Major regions, Division of Marine Safety Policy.
STCW Code as amended(2011), Standards regarding watch-keeping,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Part A, Chapter VIII, 251-252.
TOKYO MOU(2009), Annual Report on Port State Control in the Asia-Pacific Region, Vol. 1, 25-27. (in Korean)
Tokyo-Mou News(2015.01), Detention List, http://www.tokyo-mou.org/inspections_detentions/detention_list.php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