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9 no.1, 2016년, pp.45 - 52
One commercial package for magnetic analysis was used to apply repulsive forces of permanent magnetics to bicycle cushion system. Reliabilities of finite element analysis were acquired by comparing with those of experimental measurements. Equivalent spring stiffnesses corresponding to various size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전거용 안장은 어떻게 설계되어야 하는가? | 자전거에서 안장의 쿠션은 운전자(rider)의 승차감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즉, 자전거용 안장은 주행의 질(ride comfort)을 높이기 위하여 노면의 진동을 흡수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최근에는 안장에 닿는 인체 접촉부의 통풍 및 압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건강 보호기능이 강화되고 있으며, 안장 자체의 외형 변화가 점차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추세이다. | |
레일 방식의 이점은? | 후자는 운전자의 자세를 낮추고 고속용으로 사용되며 장거리용 및 산악용에 적용된다. 이러한 레일 방식에서는 페달링(pedaling)시 수직 상하의 출렁거림이 없어 고속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운전자의 안장에 어떠한 쿠션(cushion) 기능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 |
자전거용 안장에서 스프링 방식은 어떻게 설치되는가? | 자전거용 안장은 스프링 방식과 레일 방식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몸 전체의 하중이 안장에 수직으로 부담하도록 스프링 장치가 설치된다. 후자는 운전자의 자세를 낮추고 고속용으로 사용되며 장거리용 및 산악용에 적용된다. |
Ansys Workbench (2015) ANSYS, Inc., USA.
Cossalter, V., Doria, A., Garbin, S., Lot, R. (2006) Frequency-Domain Method for Evaluating the Ride Comfort of a Motorcycle, Veh. Sys. Dyn., pp.339-355.
Hughes, T.J.R. (1987) Finite Element Method, Prentice-Hall, pp.109-184.
Ogata, K. (2014) System Dynamics, Pearson, pp.173-254.
Waechtr, M., Riess, F., Zacharias, N. (2002) A Multibody Model for the Simulation of Bicycle Suspension Systems, Veh. Sys. Dyn., pp.3-28.
Yoon, H.M., Yun, S.H., Goo, C.G. , Lee, S.H. (2015) Analysis for Determination of Permanent Magnetic Size Applicable to Bicycle Spring System, Proceedings of the KSMPE Autumn Conference (to be print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