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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2, 2016년, pp.242 - 254
박찬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성재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엄인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This paper is the forth investigation on the evaluation methods of flow characteristics in a steady flow bench. In the previous works, it was concluded that the assumption of the solid rotation might cause serious problems and both of the eccentricity and the velocity profile distort the flow char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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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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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유동평가 방법은 어떤 장점이 있는가? | 정상유동평가 방법은 기관의 내부유동 예측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매우 유효한 방법이다. 그러나 실제 사용에서 유동 특성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법에 대한 검토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 |
입자영상유속계를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들은 실제 정상유동의 구조 즉 속도분포가 정상유동평가의 가정인 강체회전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므로 입자영상유속계(PIV, Particle Image Velocimetry)를 정상유동장치에 적용하여 통상적인 정상유동실험 조건으로 유속분포를 측정하였다. 그 결과 1. | |
스월 중심의 속도분포는 실린더 중심과 비교할 때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 먼저 평가위치가 하류로 갈수록 접선속도가 증가하는 것은 일치하지만 1.75 - 6mm에서 중심과 가까울 때는 상당히 높다가 외각에서 급속히 감소한다. 이것은 Fig. 4에서 관찰된 바와 같이 1.75 - 6mm에서 1/4분면에 치우쳐진 스월 거동이 존재하여, 실린더 중심을 횡단하는 하는 유동과 스월 중심을 기준으로 그 대각의 실린더 외각 유동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
I. Y. Ohm and C. J. Park, "Effect of Fuel Stratification on Initial Flame Development: Part 1 - Without Swirl," Int. J. Automotive Technology, Vol.7, No.5, pp.519-526, 2006.
J. B. Heywood,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s, McGraw-Hill, Int. Edn., Singapore, pp.343-345, 1988.
R. Stone, Introduction to Internal Combustion Engines, 2nd Edn., McGraw-Hill, Hong Kong, pp.183-185,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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