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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4 no.6, 2016년, pp.803 - 816
박성렬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 김미숙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the influences of channel assessments on the usage of multi-channels by product types, and the differences in the usage of multi-channels among product types in buying decision making process for fashion products. Data were collected from 510 consum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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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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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채널로 인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인 상품은? | 최근 온라인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유통시키는 멀티채널(multi-channel)유통 방식이 크게 발달하고 있으며,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군에서 멀티채널 유통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은 2015년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을 합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거래된 상품군 중에서 전체 2위를 차지해 온라인 채널에서 비중이 높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소매점포수도 가장 많아 다각적인 유통채널을 통해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Korea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016). | |
멀티채널로써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이 성공한 이유는? | 최근 온라인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유통시키는 멀티채널(multi-channel)유통 방식이 크게 발달하고 있으며,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군에서 멀티채널 유통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은 2015년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을 합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거래된 상품군 중에서 전체 2위를 차지해 온라인 채널에서 비중이 높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소매점포수도 가장 많아 다각적인 유통채널을 통해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Korea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016). 소비자들은 복합적인 채널선택이 가능해짐으로 인해 다양한 상품과 상황에 맞게 채널을 선택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획득과 체험을 하고 구매는 저렴한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거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는 실물을 보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넘나들면서 패션제품에 대해 정보를 탐색하고 비교한 후 구매하는 멀티채널 이용행동을 보이고 있다. | |
멀티채널이란? | 최근 온라인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유통시키는 멀티채널(multi-channel)유통 방식이 크게 발달하고 있으며,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군에서 멀티채널 유통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은 2015년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을 합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거래된 상품군 중에서 전체 2위를 차지해 온라인 채널에서 비중이 높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소매점포수도 가장 많아 다각적인 유통채널을 통해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Korea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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