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1 no.4, 2016년, pp.207 - 213
박연재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환경공학과) , 박준홍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이재영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환경공학과)
To protect air pollution of urban area from motor vehicles, emission limits for diesel vehicles have been dramatically lowered in short period. But recent studies have shown that on-road NOx emissions of light-duty diesel vehicles are considerably higher than the values measured with laboratory tes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정부의 NOx 배출허용기준 강화 정책의 효과는? | 08 g/km로 단기간에 크게 강화되었다. 이러한 정부의 강력한 배출허용기준 강화정책과 제작사들의 기술개발로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자동차에 의한 도로 이동오염원 중 NOx 배출량은 약 27% 감소하였고, 유럽의 경우에도 1990년 이후 2013년까지 약 56% 감소하는등 각국 정부의 배출허용기준 강화정책은 상당히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4-6) . | |
환경부에서 어떤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RDE-LDV 제도를 도입하는가? | 경유차의 NOx 배출허용기준 강화에도 대도시의 NO 2 농도가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 중의 하나로 경유자동차의 실제 도로 주행 중의 NOx 배출량이 인증시험 모드에서의 배출량과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이 지적되고 있다. 환경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EU에서 적용할 예정인 소형자동차 실제 도로 주행 배출가스(RDE-LDV, Real Driving Emissions-Light Duty Vehicles) 관리제도를 2017년 9월에 도입할 계획이다. | |
RDE-LDV 제도란 무엇인가? | 환경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EU에서 적용할 예정인 소형자동차 실제 도로 주행 배출가스(RDE-LDV, Real Driving Emissions-Light Duty Vehicles) 관리제도를 2017년 9월에 도입할 계획이다. RDE-LDV 제도는 기존의 차대동력계를 이용하는 실내 인증 시험방법과 달리 PEMS 장비를 활용하여 실제 도로 주행시의 배출가스를 측정하여 규제하는 새로운 개념의 평가 방법이다. |
Korean Ministry of Environment, "Regulation of Exhaust Gases from Automobiles, Ships, Etc., Clean Air Act Chapter 4", 2009.
California Air Resource Board, "The California Low Emission Vehicle Regulations", 2008.
UN ECE Regulation No. 83, "Uniform Provisions Concerning the Approval of Vehicles with Regards to the Emission of Pollutants according to Engine Fuel Requirements", 2008.
EEA, "European Union Emission Inventory Report 1990-2012 under the UNECE Convention on Long-range Transboundary Air Pollution (LRTAP)", EEA Technical Report No. 12/2014, 2014.
EEA, "European Union Emission Inventory Report 1990-2013 under the UNECE Convention on Long-range Transboundary Air Pollution (LRTAP)", EEA Technical Report No. 8/2015, 2015.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National Air Pollutants Emission 2012", NIER-GP 2014-392, 2014.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Seoul Air Quality Information, http://cleanair.seoul.ac.kr, 2015.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A Study of Real Driving Emissions-Light Duty Vehicles (RDE-LDV) measured with PEMS, NIER Report", NIERSP2016-073, 2016.
T. G. Vlachos, P. Bonnel, A. Perujo, M. Weiss, P. M. Villafuerte and F. Riccobono, "In-Use Emissions Testing with Portable Emissions Measurement Systems (PEMS) in the Current and Future European Vehicle Emissions Legislation: Overview, Underlying Principles and Expected Benefits", SAE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ercial Vehicles Vol. 7, Issue 1, pp. 199-215, 2014.
Junhong Park, Jongtae Lee, Jeongsoo Kim, Summoon Kim and Keunhwan Ahn, "Measuring Particle Number from Light-duty Diesel Vehicles in WLTP Driving Cycle", JOurnal of Ilass-korea Vol. 18 No. 3 (2013).
V. Franco, F. P. Sanchez, J. German and P. Mock, "REAL-WORLD EXHAUST EMISSIONS FROM MODERN DIESEL CARS", The International Council on Clean Transportation,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