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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6, 2017년, pp.68 - 78
김성우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임재혁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김기호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Major countries have tighten their NOx regulation of diesel passenger cars. In the case of the EU, the regulation has been toughen up to 6.25 times since 2000. Despite the regulation the NOx concentration of the ambient has not been reduced proportionally. Futhermore, some manufacturers were discl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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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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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 자동차의 배출 물질 중 가장 심각한 것은 무엇인가? | 경유 자동차의 배출 물질 중 가장 심각한 것은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유입되어 폐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과 세계보건기구가 2012년에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한 질소산화물(NOx)이다. 입자상 물질은 대부분의 차량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가 장착되면서 획기적으로 저감되었으며, NOx는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EGR, Emission Gas Recirculation) 도입으로 Euro 5 규제 조건(0. | |
NOx 배출가스 규제는 단계적으로 강화되었지만, 실제 대기의 NOx 농도 저감은 배출가스 규제강화 정도보다 둔한 것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실제로 저․고온 및 에어컨 사용 등 실제 도로를 주행하면서 배출하는 NOx는 시험실 내에서 측정된 값보다 많이 배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6) 별도의 후처리 장치 없이 EGR 위주로 NOx 배출에 대응해 온 Euro 5 차량은 특정 운전 조건에서 EGR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NOx 배출량이 크게 증가하며, 시험실과 실제 도로에서의 운전 조건과 차이가 있음을 나타낸다. 6) 이와 더불어 제작사의 임의설정장치(Defeat device) 적용사례 적발 및 시험실 온도 외 온도에서 배기가스 저감 제어 작동정지 사례들이 발견되었다.7) | |
입자상 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유입되면 어떤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가? | 경유 자동차의 배출 물질 중 가장 심각한 것은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유입되어 폐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과 세계보건기구가 2012년에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한 질소산화물(NOx)이다. 입자상 물질은 대부분의 차량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가 장착되면서 획기적으로 저감되었으며, NOx는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EGR, Emission Gas Recirculation) 도입으로 Euro 5 규제 조건(0. |
L. Yang, V. Franco, A. Campestrini, J. German and P. Mock, 2015, "NOx Control Technologies for EURO 6 Diesel Passenger Cars", White paper, ICCT.
C. Dardioits, G. Martini, A. Marotta and U. Manfredi, 2012, "Extension of low temperature emission test to Euro 6 diesel vehicles", JRC scientific and policy reports(EUR 25408 EN), European union.
V. Franco, F. P. Sanchez, J. German and P. Mock, 2014, "Real World Exhaust Emission from Modern Diesel Cars", White paper, ICCT.
G, Kadijk, P. Mensch and J. Spreen, 2015, "Detailed Investigations and Real-word Emission Performance of Euro 6 Diesel Passenger cars", TNO report(TNO 2015 R1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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