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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Operations Research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v.41 no.1, 2016년, pp.1 - 19
전인욱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 강현모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 강영선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 이은형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While previous studies on service failures mainly focused on general services,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s of failed financial services on the psychological process and behavioral responses of consumers. The important factors of financial service (relational benefits, convenience, branch satisf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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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실패란 무엇인가? | 금융 회사의 신중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금융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서비스 접점(종업원, 물리적 환경, 다른 고객)에서 발생 된불쾌한 경험, 금전적 손실의 발생, 개인 정보의 유출 등의 불쾌한 경험을 종종 겪게 된다. 서비스 실패란한 기업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나 제공한 결과와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실수나 문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서비스 실패는 소비자가 특정 기업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범위의 문제를 포함한다. | |
금융업계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서비스 항목으로 경험하는가? | 금융업계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금융상품의 판매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서비스 항목으로 경험하게 된다. 금융 회사의 신중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금융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서비스 접점(종업원, 물리적 환경, 다른 고객)에서 발생 된불쾌한 경험, 금전적 손실의 발생, 개인 정보의 유출 등의 불쾌한 경험을 종종 겪게 된다. | |
서비스 실패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따라서 서비스 실패는 소비자가 특정 기업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범위의 문제를 포함한다. 제공된 서비스가 기대에 불충분하여 불만족스럽거 나, 서비스 접점에서 불쾌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거나, 실수나 오류, 약속 불이행, 시간 지연 등 다양한 경우가 모두 여기에 포함된다[21, 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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