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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34 no.1, 2016년, pp.16 -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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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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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사업화의 정의는 무엇인가? | 그 용어에서 보듯이 기술과 사업화가 결합된 합성어인 기술사업화란 ‘기술을 이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고 이를 고객에게 전달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내지는 그 과정’으로 이해할수 있다. 이러한 정의에서 우리는 기술사업화에 성공하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요인을 도출해낼 수 있다. | |
기촉법의 목적은 무엇인가? | 이 법률은 지난 2000년 「기술이전촉진법」으로 제정되어 2006년 12월에 현재의 법명으로 개정된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16차례 개정이 이루어졌다. 기촉법은 공공 개발 기술의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법률에서는 기술을 특허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등록 또는 출원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반도체집적회로의 배치설계 및 소프트웨어 등 지식재산, 지식재산이 집적된 자본재, 이에 관한 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정의하고 있다. | |
기술사업화 전략을 구성하는 핵심 세 가지는 무엇인가? | 이러한 정의에서 우리는 기술사업화에 성공하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요인을 도출해낼 수 있다. 먼저 ‘우수한 기술’이 있어야 하고, 이어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하는 사업 계획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기술과 시장을 연계시키기 위한 활동, 즉 ‘협력 관계’가 필요하다. 이 세 가지가 기술사업화 전략을 구성하는 핵심이자, 사업화 성공을 위해 사업화 생태계 참여자들이 항상 고민해야 하는 대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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