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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에너지공학 =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 v.25 no.4, 2016년, pp.198 - 206
임재혁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김성우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이민호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김기호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Fuel economy label will be used as a national indicator in energy management, leading to the development of car technology manufacturer and plays a role in providing consumer vehicle purchase information. But the government's fuel economy label is continued consumer complaint is different and dim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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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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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I방식은 무엇인가? | MPI 및 GDI는 휘발유 차량의 연료분사방식이다. MPI 는 각각의 실린더 외부에서 공기와 연료를 미리 혼합한 후 연소실과 가장 가까운 흡기관에 연료를 분사하는 방식이며,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GDI는 공기와 연료의 사전혼합 없이 공기만을 압축시킨 후 연료를 실린더 내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다. GDI는 MPI에 비해 희박한 혼합비(30 ~ 40 : 1)를 형성시키며 연료를 실린더 내부에 직접 분사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분사량, 분사시기, 질량비를 조정 할 수 있어 연비가 우수하다. | |
연비는 어떻게 활용 되는가? | 자동차에 표시되는 연비는 크게는 자동차 엔진 제어나 관련 요소부품의 기술 개발 유도 및 에너지 관리의 지표로서 활용되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시 정보제공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 고갈에 대한 문제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배출가스 규제가 적용되어 지면서, 더욱 향상된 효율의 엔진시스템 연구와 대체에너지 자원인 수송용 대체연료의 개발이라는 많은 기술력 확보를 필요로 하고 있다. | |
다운사이징이 가능한 이유는? | 다운사이징은 동일한 차체에 상대적으로 작은 배기량의 엔진을 적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가능한 이유는 엔진기술 발전으로 과거 엔진의 배기량에서 얻을 수 있는 출력은 상대적으로 낮은 배기량에서 동등 수준의 출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운사이징의 종류는 두 가지 분류가 있다. |
"Fuel Economy Labeling of Motor Vehicles : Revisions to Improve Calculation of Fuel Economy Estimates", EPA Final Technical Support Document, December, 2006
"Fuel Economy Labeling of Motor Vehicles : Revisions to Improve Calculation of Fuel Economy Estimates : Final Rule", EPA 40 CFR Parts 86 and 600, December, 2006
최승환외 5명, "승용자동차의 운전조건이 연료소모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SAE 2010 Annual conference,
이정기외 5명, "자동차 급가감속에 따른 연비 및 온 실가스에 미치는 영향", KSAE 2010 Annual conference, pp.693-69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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