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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6 no.3, 2016년, pp.57 - 78
경승현 (전남대학교 전자상거래) , 정기주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한국 고객센터 산업연구소)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tudy how service recovery activities influence customers' commodity churning in the media telecommunication industry(CATV industry). Put it differently, we tried to identify this change of commodity churning rates by the stages of service failures, by which we i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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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산업은 어떤 형태를 하고있는가? | 케이블TV산업은 개인단위 연속적 서비스와 가구단위 연속적 서비스의 혼합의 형태를 하고 있다. 산업군의 발전 경과 기준으로 보았을 시, 먼저 방송서비스와 같이 가구단위 연속적 서비스를 하였으며, 저가 개인무선전화 도입을 통해 개인단위 연속적 서비스 유형으로 변화하고 있다. | |
연속적 서비스의 특징은? | 연속적 서비스는 고객관계가 계약에 의하여 발생 되고 계약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로서의 특징을 갖는다. 공식적인 관계를 갖는 연속적 서비스의 가격제도에는 초기 지불 형태(회원요금), 고정된 주기적인 요금 (월별 청구금액), 또는 변동요금의 형태가 있다. | |
상품전환이 고객 이탈과 같은 개념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 상품전환은 기업과의 관계를 중단하고 다른 서비스 제공기업으로의 전환하는 행위인 고객이탈의 개념을 포함하고, 제공기업과 관계를 계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저가의 상품으로 변경/전환을 포함한다(Yang, 1997). 이는 고가의 상품계약에서 저가의 상품으로 전환하면 고객의 이탈과 같은 기업의 손실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고가의 결합상품을 사용한 고객이 서비스 실패에 따라 단일상품으로 전환했을시, 그 고객은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나 기업은 수익이 약 60~80% 줄어든 상황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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