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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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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계신칸센 고속열차는 얼마나 제작되었는가? | 1964년도에 도카이도 신칸센이 개통된 후 0계신칸센 고속열차로만 운행하여 운행기간이 길었으며, 38차에 걸쳐 총 3,216량을 제작하였다. 그 후 도호쿠(東北新幹線) 및 조에쓰 신칸센(上越新幹線)이 개통됨과 동시에 200계 신칸센 고속열차 운행이 개시되었다. | |
200계 신칸센 고속열차 운행 개시와 동시에 일어난 일은? | 1964년도에 도카이도 신칸센이 개통된 후 0계신칸센 고속열차로만 운행하여 운행기간이 길었으며, 38차에 걸쳐 총 3,216량을 제작하였다. 그 후 도호쿠(東北新幹線) 및 조에쓰 신칸센(上越新幹線)이 개통됨과 동시에 200계 신칸센 고속열차 운행이 개시되었다. 국철 민영화 이후에는 신규노선용 차량과 기존노선 서비스향상 등을 목적으로 차량을 다수 제작하여 여러 형식의 차량이 운행하게 되었다. | |
0계신칸센 고속열차의 편성은 어떻게 변화하였는가? | 편성도 도카이도 신칸센 개통 시에는 편성당 12량이었으며, 1970년 이후에는 편성당 16량이 원칙이었지만 다른 구간에는 다양한 편성을 투입하였다. 승강장 길이 등으로 산요(山陽) 신칸센 및 도호쿠 신칸센(東北新幹線)[모리오카(盛岡) 역 남쪽] 고속열차는 16량이고, 그 외는 12량을 16량으로 변경하였다. 신칸센의 역대 영업차량과 그 변천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井上孝司, 新幹線ガ?番わかる 初版, 技術評論社 , 2009.
近藤圭一? (編), ?道車?技術入門 初版, オ?ム社. 2013.
佐藤芳彦, 世界の高速?道 初版, グランプリ出版, 1998.
佐藤芳彦, ?解.TGV vs. 新幹線 第1刷, 講談社 , 2008.
梅原 淳, 新幹線の科?, ソフトバソワワリエイティブ , 2010.
宮本昌幸, ?解.?道の科? 初版, 講談社 , 2006.
川?謙一, ?解.新幹線運行のメカニズム 初版, 講談社 , 2012.
川?謙一, ?解.新世代?道の技術 第1版, 講談社 , 2009.
秋山芳弘, [?解] ?道の技術 第1版, PHP?究所 , 2013.
秋山芳弘, ?解入門よくわかる 最新 新幹線の基本と仕組み 第1版, 秀和システム, 2012.
新星出版社編集部 (編), カラ?版徹底?解新幹線のしくみ 改訂版初版, 新星出版社 , 2010.
伊原一夫, ?道車?メカニズム?鑑 初版, グランプリ出版, 1987.
三?書房 (編), ?道のテワノロジ? vol.1, 三?書房, 2009.
三?書房 (編), ?道のテワノロジ? vol.13, 三?書房, 2012.
飯田雅宣, ?道技術 ?し方行く末 高速車?の先頭形? (PDF) Railway Research Review 70? 4?, ?道?合技術?究所, 2013年 4月 pp2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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