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33 no.4, 2016년, pp.34 - 40
손대림 (SK Plane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터페이스 표준화 방향 2가지는 무엇인가? | 표준화 방향은 두 방향으로 진행 중이다. 하나는 차량 제조사, 폰 제조사와 자동차 제조사간 독자 또는 협업을 통한 제조사 진영의 단체와, 다른 하나는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간 표준화 단체인 GSMA이다. | |
미러링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 즉 미러링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받은 헤드유닛이 내장된 자동차와 인증받은 스마트폰과 인증받은 앱이 필요하다. 국내에서는 몇 년전 소니가 애프터마켓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었지만 적용폰과 적용앱의 한계로 주목받지 못한적이 있었는데, 최근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기본기능으로 탑재되고 있어 다시 한번 표준으로 사용되기 위한 노력이 진행중임을 확인할 수 있다. | |
스마트 폰과 자동차와의 연결 정도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는가? | 1단계 : 스마트한 기기를 연동없이 부착하거나 통신기능만 이용한 상태(스마트 폰 네비게이션을 자동차에 부착하여 사용, 스마트폰 테더링 사용) 2단계 : 스마트한 기기에서 실행되는 앱의 정보나 화면을 전송하여 자동차 헤드유닛에서 조작하거나 볼 수 있음.(미러링크,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앱링크 등) 3단계 : 스마트기기와 완벽하게 연동하여 자동차 부품의 데이터를 활용(스마트폰에서 ADAS 처리, 스마트폰에서 자율주행 처리 기능 보조, 스마트폰의 비서기능을 이용한 자동차 정보 처리)하고 처리기능도 자동차에 내장한 단계임. |
Sang-Yool Lee, Eun-Kyung Won, Jun-Yong Jeong, Hyung-Suk Noh, Dae-Lim Son, Eun-Bok Lee, "Infotainment Service and Smartphone Connectivity for Smart Car," Telecommunication Review Vol 22 No 4 2012호, August 2012.
GSMA connected living mAutomotive , http://www.gsma.com/connectedliving/mautomotive/
Automotive magazine, the battle for customer ownership, Antonio Benecchi외, Roland Berger, 9/10 2013
Automotive magazine, Keeping Business and Driver Safe, 한상민, 9/10 201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