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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40 no.4 = no.367, 2016년, pp.255 - 262
최경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연구본부) , 김재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There has been intense research on self-diagnosis systems in railway applications, since stability and reliability have become more and more significant issues. Wired sensors have been widely used in the railway vehicles, but because of the difficulty in their maintenance and accessibility, they 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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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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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하지만,고속으로 대량 수송을 하는 고속철도의 경우는 이상 상황이 발생한 즉시 긴급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 보통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검측 대상을 관찰하는 센서 부분 및 센서의 구동을 위한 전원공급 부분으로 구성된다. 일반적인 차량 센서는 유선 데이터 통신 방식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전달하고, 차량의 전원을 사용하거나 배터리를 이용하여왔다. | |
철도 차량의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위해서는 철도차량 운행 시 발생하는 주변 에너지의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반영구적인 작동성능의 “자가발전” 전원 공급 기술이 필요한 이유는? | 이러한 무선 센서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과 다른 전원 공급 방식이 필요하다. 차량의전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차량 제작 시에 설계변경이나 추가적인 가공이 필요하고,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면 교환에 따라 발생되는 추가적인 유지보수 업무가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철도 차량의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위해서는 철도차량 운행 시 발생하는 주변 에너지의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반영구적인 작동성능의“자가발전” 전원 공급 기술이 필요하다. | |
철도차량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해서는 무엇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가? | 철도차량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해 상시 자가진단 시스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통상적으로 이러한 모니터링 시스템에는 유선 센서가 쓰여 왔는데, 설치 장소의 제약이 적은 무선 센서의 활용과 유지보수의 문제를 위해서는 무선 센서의 전원 문제를 해결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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