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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5 no.3, 2016년, pp.511 - 519
한성우 (R&D Center, Busan, Transportation Corporation) , 김성안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Dong-A University) , 조윤현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Dong-A University) , 변기식 (Dept. of Control & Instrument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This paper is proposed control algorithm for the using thyristor of the parallel dual converter for Urban railway power supply in order to return the regenerative power generated by regenerative braking in urban railway train. Conventional control algorithm of Thyristor dual converter for urban r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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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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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도시철도 전동차의 전력공급 시스템은 어떠한가? | 기존의 도시철도 전동차의 전력공급 시스템은 교류 전원으로부터 전차선에 직류를 공급하기 위하여 주로 다이오드 정류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다이오드 정류방식은 설비가 간단하며 유지보수에 유리하지만 소자 특성상 단방향 전력 공급만 가능하다. | |
회생에너지는 언제 발생하는가? | 최근 도시철도에서도 전동차의 운영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도시철도 전동차 정차 시에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재사용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 |
다이오드 정류방식의 소자 특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단점은? | 다이오드 정류방식은 설비가 간단하며 유지보수에 유리하지만 소자 특성상 단방향 전력 공급만 가능하다. 따라서 회생에너지를 재사용 할 수 없으며 전차선에 인가되는 직류전압의 제어가 불가능한 단점을 갖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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