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5 no.4, 2016년, pp.561 - 566
김윤현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Kiee University) , 김기찬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In this paper, effective design method of linear induction motor(LIM) for Maglev is proposed in order to maximize system efficiency of Maglev. For the high system efficiency of Maglev, it is important to minimize weight of traction motor. Light weight design by changing materials of core and wind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기부상열차의 장점은? | 자기부상열차는 바퀴가 없이 레일과 차체 사이에 간극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저소음, 저진동, 저분진의 장점을 가지면서 운행한다. 특히 바퀴가 없이 운행되므로 차량의 저상화가 가능하고, 바퀴의 점착력 제어가 아닌 직접 추력을 레일에 전달하기 때문에 터널의 소형화 및 급구배, 저 회전곡률반경 등 노선 설계에 큰 자유도가 생긴다[1-3]. | |
선형유도전동기의 단점은? | 일반적으로 선형유도전동기는 유도전동기의 원리와 같으므로 설계 시 등가회로를 사용하여 제어 파라미터를 도출한다. 그러나 선형유도전동기는 기계적으로 공극이 크고, 입구단과 출구단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부효과에 의한 누설 자속 영향이 크므로 단순히 등가회로에 의한 수학적 계산이 쉽지가 않고, 포화에 따른 특성을 정확한 고려를 하기가 용이하지 않다[6-9]. 따라서 유한요소법을 사용하여 누설자속분과 포화를 정확히 고려 할 수 있는 수치해석적 방법이 유용하다[10]. | |
선형유도전동기는 현재 누설 자속의 영향이 크므로 수학적 계산이 쉽지 않아 정확한 고려를 하기 어렵다, 그에 대한 해결책은? | 그러나 선형유도전동기는 기계적으로 공극이 크고, 입구단과 출구단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부효과에 의한 누설 자속 영향이 크므로 단순히 등가회로에 의한 수학적 계산이 쉽지가 않고, 포화에 따른 특성을 정확한 고려를 하기가 용이하지 않다[6-9]. 따라서 유한요소법을 사용하여 누설자속분과 포화를 정확히 고려 할 수 있는 수치해석적 방법이 유용하다[10]. |
Hyung-Woo Lee, Ki-Chan Kim, and Ju Lee, "Review of Maglev Train Technologies," IEEE Trans, Magn., vol. 42, no. 7, pp. 1917-1928, 2007.
Guobin Lin, and H. S. Han,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of Urban Maglev in China", Railway Journal, vol. 17, no. 6, pp. 18-21, Dec. 2014.
H. W. Cho, J. S. Bang, H. S. Han, H. K. Sung, D. S. Kim, and B. H. Kim, "Status of Advanced Technologies and Domestic Researches for Development of Korean Next Generation Maglev," Transactio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57, no. 10, pp. 1767-1776, 2008.
Center for Urban Maglev Project Team, "Urban Maglev for Metropolitan," KIEE conference, 19-16, 2014.7.
A. H. Lee, D. Y. Lee, Y. S. Cho, and S, S. Kwon, "Understanding of Light Rail Transit," Railway Journal, vol. 5, no. 4, pp. 45-58, 2002.
Dong Li, "A New Approach to Evaluate Influence of Transverse Edge Effect of a Single-Sided HTS Linear Induction Motor," IEEE Trans. Magnetics, Vol. 51, No. 3 8200404, 2015.
Sakae Yamamura, Theory of Induction Motors, University of Tokyo Press, 1977.
H. W. Lim, B. Chae, M. H. Choi, K. Y. Lee, G. B. Cho, and H. L. Baek, "The Stabilized Speed Control Modeling of Single-side Linear Induction Motor Considering End-effect," Trans. of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ocs, vol. 11, no. 3, pp. 266-273, Jun. 2006.
S. A. Nasar, I. Boldea, Linear Motion Electric Machineary, Jhon Wiley & Sons, 1976.
Selcuk, A.H. and Kurum, H. "Investigation of End Effects in Linear Induction Motors by Using the Finite-Element Method," IEEE Trans. on Mag. pp. 1791-1795, Jul. 2008.
Richard M. Bozorth, Ferromagnetism, IEEE PRESS, 199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