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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접촉 이송 시스템의 구동원으로서 동전기 휠의 응용
Application of the electrodynamic wheel as a driving principle of noncontact transfer system 원문보기

융ㆍ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 = Journal of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v.6 no.2, 2016년, pp.1 - 7  

정광석 (한국교통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otating electrodynamic wheels can produce three-axial forces on the conductive target. The forces are linked strongly each other, and their magnitudes depend on the rotating speed of the wheel. However, the wheels can be used effectively as an actuating principle for transfer system of conduct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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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동전기 휠은 다상 코일에 의한 이동 자장에 의해 발생되는 유도력보다 상대적으로 큰 자기력 밀도로 실제적인 응용이 용이한 자기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동전기 휠의 형상이나 자기 배치 구조 등을 변형시켜 전도성 평판과 환봉을 공간상에서 안정되게 부상시켜 이송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커니즘을 그 원리와 함께 제시하였다. 특히 도전체와 대항하는 동전기 휠 자체는 반발력과 휠의 회전 방향으로의 견인 토크만을 생성시키지만 이러한 힘을 이송 시스템에 유용한 힘으로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안하여 실제 타겟 이송에 활용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저자가 소속되어있는 연구실에서 수행되어온 동전기 휠을 이용한 다양한 형상을 갖는 도전체의 비접촉 이송에 관한 시스템을 리뷰하고 각 시스템의 주요한 이슈와 이의 해결 방법을 논의한다. 대상이 되는 도전체는 연속 공정에 의해 생산되는 시트 혹은 평판과 가늘고 긴 세장 부재 즉, 원형 파이프를 대상으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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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레디알 휠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레디알 휠은 축형 휠과 달리 대항하는 전도체와 인터랙션 하는 영역이 상대적으로 작아 실질적인 활용도 측면에서 불리하다. 레디알 휠 역시 Fig.
축형 동전기 휠의 회전 속도에 따라 수직력과 견인토크는 어떤 특성을 보이는가? 속도에 따라 뚜렷하게 대별되는 형태를 보인다. 수직력의 경우 일반적으로 6000rpm에 도달할 때 까지증가하다가 수렴하는 특성을 갖으나 견인 토크의 경우 저속 구간에서는 수직력보다 더 빨리 상승하지만 일정 영역을 지나면 점차 감소하는 경향을 갖는다.6) 전술한 바와 같이 이러한 두 힘은 회전 속도와 강하게 연성되어있기 때문에 견인 토크를 유의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후술하는 바와 같이 회전 토크를 중간에서 커트하여 선형력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동전기 휠은 무엇인가? 1과 Fig. 2에 개념도로 묘사된 것과 같이 원주 방향을 따라 주기적으로 반복되어 정렬된 영구자석 어레이를 일컫는다. 이러한 휠은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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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K. S. Jung, "Screw motion and control of conductive rod by rotating a spiral electrodynamic wheel", J.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17 (9), p.882-887, 2011. 

  2. N. Fujii, Y. Ito, and T. Yoshihara, "Chatracteristics of a moving magnet rotator over a conducting plate", IEEE Trans. Magn. 41, p.3811-3813, 2005. 

  3. J. Bird and T. A. Lipo, "Calculating the forces created by an electrodynamic wheel using a 2-D steady state finite element method", IEEE Trans. Magn. 44, p.365-372, 2008. 

  4. J. H. Park and Y. S. Baek, "Parametric design of the levitation mechanism for maglev planar transportation vehicle", IEEE Trans. Magn. 40, p.3069-3072, 2004. 

  5. K. S. Jung, "A novel method transferring the copper rod without contact by axial magnet wheels", Int. J. Applied Electromagnetics and Mechanics, p.187-197, 2015. 

  6. K. S. Jung, "Spatial transfer of conductive plate through decoupling of two axial electrodynamic forces generated by magnet wheel", Mechatronics 20, p.1044-1050, 2013. 

  7. K. S. Jung, "Control of conductive plate through varying the open area size of the partially, magnetically isolated electrodynamic wheel", J.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18 (3), p.230-236, 2012. 

  8. K. S. Jung, "Contactless conveyance of conductive rod by rotating the radial electrodynamic wheel with a spiral structure", Int. J. Applied Electromagnetics and Mechanics, p.569-582, 2014. 

  9. K. S. Jung, "Non-contact manipulation of conductive rod using axial magnet wheels", J.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19 (7), p.626-632,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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