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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4 no.1, 2016년, pp.41 - 46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연구소)
This paper reviews and summarizes overall fatigue substantiation method of aircraft. The fatigue substantiation method has been studied using the related regulation and examples of industry application. And the comparisons of fatigue substantiation procedure between safe-life and damage tolerance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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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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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익에 대한 피로수명입증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고정익에 대한 피로수명입증은 손상허용 (Damage tolerance)과 안전-수명(Safe-life) 입증방법이 있다. 이와는 별도로 구조물의 경제 수명을 입증하는 요구조건도 있다[3~4]. | |
항공기의 피로수명 입증방법을 검토하는 주체 누구인가? | 항공기의 피로수명 입증 방법은 항공기의 종류와 설계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난다. 항공기의 피로수명 입증방법을 검토하는 주체는 크게 항공기 제작사, 항공기 운용사 및 감항당국 (Airworthiness authority)이다. 본질적으로 항공기 인증 시 발생하는 문제는 경제적인 요소 (Economy)와 안전(Safety)이다. | |
낮은 직접운용비용이란 무엇을 의미 하는가? | 항공기 운용사는 낮은 직접운용비용(Direct operation cost)을 원한다. 이는 최소의 유지비용, 단순한 검사, 긴 검사 주기 및 단순한 수리 방법 등을 요구한다. 동시에 충분한 정적 및 피로강도를 유지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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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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