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방재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v.16 no.6, 2016년, pp.157 - 162
최근 자전거 도로망 정비 확충, 동호회, 자전거 출 퇴근 등 자전거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자전거 교통사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자전거 주행 중 사고의 대책마련 및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 증진, 사고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과 정책은 미미하며, 이에 따라 자전거 사고 위험성에 대한 실제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자전거 사고 위험성 재현을 통하여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한 적정 속도 및 이용방법 등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도적 기준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자전거 사고예방을 위한 제도 및 정책개선에 기본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판단된다.
As bicycle users have been increased dramatically by expansion of bicycle road network, riding club and communities, traffic accidents involving bikes are increasing trends in now. However, national consensus for risk of bike relating accidents are not fully developed because of insignificant effor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