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유통과학연구 =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v.14 no.11, 2016년, pp.129 - 138
박승환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Dankook University)
Purpose - The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development is affecting consumer behaviors on selecting channel or distribution system. This study aims to advance our knowledge about the factors influencing omni-channel behaviors. This study considers the positive brand experience 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쇼루밍이란? | 신기술 및 정보통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상거래의 구조적인 양상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이렇듯 정보와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이 구매행동과 습관이 다양해지면서 온・오프라인의 채널이 행동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경험하고 온라인 통해 구매를 하는 쇼루밍(showrooming) 방식과 온라인에서 제품을 탐색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하는 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과 같은 소비구매행동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대면접점만 가능하던 오프라인 채널 위주의 전통적인 유통환경이 ICT의 발전으로 온라인으로 접점이 가능하면서 소비자의 소비 환경이 변화됨을 의미한다. | |
역쇼루밍이란? | 신기술 및 정보통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상거래의 구조적인 양상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이렇듯 정보와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이 구매행동과 습관이 다양해지면서 온・오프라인의 채널이 행동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경험하고 온라인 통해 구매를 하는 쇼루밍(showrooming) 방식과 온라인에서 제품을 탐색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하는 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과 같은 소비구매행동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대면접점만 가능하던 오프라인 채널 위주의 전통적인 유통환경이 ICT의 발전으로 온라인으로 접점이 가능하면서 소비자의 소비 환경이 변화됨을 의미한다. | |
쇼루밍과 역쇼루밍 현상은 어떠한 변화를 의미하는가? | 이렇듯 정보와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이 구매행동과 습관이 다양해지면서 온・오프라인의 채널이 행동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경험하고 온라인 통해 구매를 하는 쇼루밍(showrooming) 방식과 온라인에서 제품을 탐색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하는 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과 같은 소비구매행동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대면접점만 가능하던 오프라인 채널 위주의 전통적인 유통환경이 ICT의 발전으로 온라인으로 접점이 가능하면서 소비자의 소비 환경이 변화됨을 의미한다. |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Aaker, D. A. 42 4 8
Journal of Digital & Social Media Marketing Bhalla, R. 1 4 365
Marketing Intelligence & Planning Chatterjee, P. 28 1 9 10.1108/02634501011014589
Management Science Davis, F. D. 35 8 982 10.1287/mnsc.35.8.982
Journal of Beijing Technology and Business University(Social Science) Fei, L. I. 2 2 23
Harvard Business Review Fournier, S. 76 1 42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Hassan, A. M. 16 1 138
산경연구논집 김판진 5 2 21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Lichtenstein, D. R. 30 2 234 10.1177/00222437930300020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Lichtenstein, D. R. 15 2 243 10.1086/209161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Mitchell, V. W. 46 2 167 10.1016/S0148-2963(98)00020-4
Logistics Management Napolitano, M. 52 6 212
광고학연구 박성연 17 1 7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Piotrowicz, W. 18 4 5 10.2753/JEC1086-4415180400
Journal of Consumer Studies & Home Economics Simpson, L. 17 4 377 10.1111/j.1470-6431.1993.tb00180.x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Stone, Robert N. 27 3 39 10.1108/03090569310026637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Story, J. 23 7 406 10.1108/0736376061071294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