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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4 no.2, 2016년, pp.191 - 206
최성택 (홍익대학교 과학기술연구소) , 추상호 (홍익대학교 건설도시공학부) , 전나영 (홍익대학교 도시계획과)
Pedestrian performance measurement has generally used the average values of pedestrian volumes and speeds from a sample, although each individual's pedestrian behavior of the sample is mainly affected by his/her socio-economic and physical characteristics. In particular, if such individual charact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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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보행의 불확실성은 무엇에 의해 발생하는가? | 일반적으로 보행의 불확실성은 좁은 공간과 보행 속도의 차이, 대중교통 시설과 승강기 등의 보행자 대량운송수단, 횡단보도 신호 등 세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Pushkarev and Jupan, 1975). 세 가지 요인은 보행량을 짧은 순간에 방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로 인해 보행로는 혼잡이 발생하게 되며 결국 보행공간에 군집(platoon)을 형성시킨다. | |
현재 제공되는 보행자 서비스 수준의 문제점은? | 그러나 현재 제공되는 보행자 서비스 수준은 다양한 보행로 유형을 고려하지 못하는 경직성으로 인해 신뢰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Kim et al., 2015). | |
단거리와 장거리 보행 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보행 수단은 인간의 모든 활동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Shakar, 2003). 가까운 거리는 도보로 이동하게 되며 장거리를 이동하는 경우에는 승용차, 오토바이, 대중교통 등의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기 위해 보행 활동을 행하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보행은 인간 활동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주요 수단이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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