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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은 급격한 성장을 위해서 빠른 교통수단에 의존해왔고 원활한 교통을 명분으로 보행공간이 잠식되었으며, 보행환경에 대해서는 보행인들의 안전과 편리를 무시하는 공공정책을 펼쳐왔다. 보행권이나 사람 중심의 녹색교통에 대한 인식은 자동차로부터 사람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한 조화와 균형의 모색에서 시작되었다. 1993년 보행권을 주창하는 시민운동이 전개되기 시작한 이래 보행권 확보와 녹색교통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펼쳐졌다. 이에 따라 보행자들의 안...
저자 | 한영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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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환경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환경계획학(도시및지역계획) |
지도교수 | 장태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xi, 102 p. |
키워드 | 보행환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358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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