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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1 no.5, 2016년, pp.505 - 510
서영상 (전남대학교시각정보디자인학과) , 오연재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Interest of augmented reality increases rapidly due to development of recent technology. Augmented reality offers learners various satisfactions by using the sense of sight, hearing, touch, etc. and enhances immersion and interest. This paper presents a drawing system for toddler's art education u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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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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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은 무엇인가? |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에 가상의 개체를 정합하여 현실 환경에 겹쳐 보이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교육부분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6-8]. | |
미술교육은 어떤 이론에 기초하고 있는가? | 미술교육은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림 지능, 그림 표상능력 그리고 자아 존중감을 증진 시켜주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유아의 미술경험은 사물과 사건의 시각적인 이미지를 기존의 사고체계와 연결 지어 표상하도록 하는 과정으로 인지와 지능발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
본 논문에서 제안된 증강현실을 이용한 영유아 미술놀이 지도 시스템의 그림 그리기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증강현실을 이용한 영유아 미술놀이 지도 시스템은 아이들이 놀이처럼 안경이나 휴대폰을 가지고 놀면서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그림 그리기는 미술 부분의 가장 기본인 데생과정으로 포함되어지며, 아이들에게 그림을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그림 2은 본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
S. Jang, "Study on Development of Perception Arts Action Group Counseling Program Focused on Popcorn Brain Phenomenon"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8, no. 4, 2013, pp. 157-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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