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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6, 2016년, pp.576 - 588
The main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overseas performance of CGV in order to boost Korean wave and movie platform competitiveness. The focus of this study is to on how CGV may enhance the market share of china market, emphasizing the entrepreneurial orientation of top management 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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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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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적 지향성이란 어떠한 성향을 고려한것인가? | 기업가적 지향성이란 개인 수준의 기업가정신 연구와 달리 조직 차원의 구성원들의 성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는데, 쉽게 말하면 기업이 조직 수준에서 위험감수 및 진취성, 경쟁적 공격성과 같은 기업가적 성향에 대해 얼마나 긍정적인 경향을 보이는지가 핵심이다[11][12]. 기업가 및 경영자 차원의 연구를 진행한 기업가적 지향성은 향후 Miller(1983)에 의해 개념이 더욱 세분화되었는데 그는 혁신성, 위험감수성, 진취성을 기업가 및 조직구성원들이 갖추어야 하고 이에 대해 조직이 우호적인 태도를 취해야 더욱 적극적으로 기회를 추구하고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13]. | |
지난 20년간 상영관 및 콘텐츠에 8조가 넘는 투자를 실행하게 한 CGV 그룹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적 지향성은 무엇인가? | 여기에는 그룹 CEO인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적 지향성이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2].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수익에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국내가 아닌 해외로 진출해야 한다.’는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적 지향성은 문화콘텐츠 사업에서 매년 적자를 발생하고 있음에도 지난 20년간 상영관 및 콘텐츠에 8조가 넘는 투자를 실행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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