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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5 no.3, 2016년, pp.182 - 188
배현우 (Graduate school,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성재용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이동훈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This study investigates cavity flows through a guide grill above a resonator. Vortex distributions and intake flows are simulated for various shapes of the guide grill. The flows are assumed to be compressible, unsteady, and turbulent. Numerical simulations are conducted using a large eddy simul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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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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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제시한 음향 간섭 장치의 대표적인 예는 무엇인가? | 또한 방음벽에 음향 간섭 장치를 적용할 경우 소음 저감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6] . 가이드 그릴이 있는 흡음판은 이러한 간섭 장치 중 하나이다 (Fig. 1 참조). | |
2014년 서울시 기준 대중교통 중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은? | 도시철도는 2014년 서울시를 기준으로 연간 약 19억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는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대중교통이다[1] .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안전성과 정확성뿐만 아니라 철도 운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기울어지고 있다. | |
도시철도 운행시 발생하는 소음원은 무엇인가? | 특히 도시철도가 터널을 지날 때 터널 내부에 100 dB(A)가 넘는 소음이 발생되며 객실 내부로 80 dB(A)가 넘는 소음이 전파된다[2] . 이러한 터널 내 도시철도 운행 시 발생하는 소음원은 크게 레일과 지하철의 휠의 마찰로 인한 스퀼 소음(squeal noise)과 터널 내부에 발생하는 강한 압력파와 빠른 속도의 유동장에 의한 공력 소음이 있다[3,4] .이러한 소음이 객실내부로 전파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차량 자체의 소음차단 능력을 향상시키면 되지만, 차량 무게의 증가로 운전비용 증가와 함께 차량의 제조단가가 상승하게 된다. |
National Statistical Office, viewed 2015, Annual report on the amount of urban railway transport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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