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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화재소방학회 논문지= Fire science and engineering, v.30 no.3, 2016년, pp.1 - 6
More than five thousands transportation fires occurannually in Korea and the resulting destruction of property and loss of life is huge and results in traffic and environmental pollution. The recent development of automobile technology such as the hybrid concept and use of bio fuels makes fire pr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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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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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화재로 인한 피해 및 문제점은 무엇인가? | 소방방재청의 통계에 의하면 자동차화재는 최근 5년간 약 5,000건 이상 매해 발생하고 있으며, 2011년 화재연감에서는 전체 5,595 건 중 기계적 요인 1,699건으로 가장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1). 이러한 자동차 화재로 인해 자동차와 적재물의 소실 및 탑승자의 사상과 도로시설물의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는 물론 교통정체와 2차 교통사고 유발, 환경오염 등을 초래하고 있다. 자동차화재는 자동차 자체에 기인하여 발생하는 화재, 교통사고에 의한 화재, 방화, 기타의 원인에 의한 화재로 분류할 수 있다. | |
PSR이란 무엇인가? | 엔진 연소 모사를 위해 PSR 모델을 도입하였다. PSR는 물리적 차원이 없는 반응로로서 혼합기의 유체역학적 특성을 배제하고 화학반응에 중심을 둔 모델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엔진실린더 내 연소현상이므로 혼합기가 실린더 내에 균질하게 분포되어 있음을 가정하면 반응온도와 여러 오염물질을 예측하는데 매우 적합한 모델이다. | |
국내 자동차화재 발생 현황은? | 소방방재청의 통계에 의하면 자동차화재는 최근 5년간 약 5,000건 이상 매해 발생하고 있으며, 2011년 화재연감에서는 전체 5,595 건 중 기계적 요인 1,699건으로 가장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1). 이러한 자동차 화재로 인해 자동차와 적재물의 소실 및 탑승자의 사상과 도로시설물의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는 물론 교통정체와 2차 교통사고 유발, 환경오염 등을 초래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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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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