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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6, 2016년, pp.527 - 536
한도경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 , 이현준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 , 백현동 (건국대학교 축산식품공학과) , 신동규 ((주)제너럴바이오) , 박대섭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 , 황혜선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 , 홍완수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
This study aims to generate baseline data for vitalizing the sales of functional cosmetics through an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IPA) of the selection attributes of functional cosmetics. From the analysis of consumers' selection criteria, the study will assist functional cosmetics companies i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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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의 저자는 복합기능성화장품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이유를 무엇이라고 보았는가? | 903억 원), 미백개선(2,667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복합기능성화장품은 2009년에 비해 285% 증가했는데 이는 현대인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의 현대인들은 시간 절약을 위해 각각의 기능성화장품 보다 복합기능성화장품을 선호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8]. Pyoun LS(2010)의 기능성화장품과 기능성식품의 구매 행태 및 선호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전체 응답자의 50% 이상이 멀티 기능성 화장품이 필요하다고 답하여 최근 소비자들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화장품이 갖추고 있어야 할 4가지 요건은 무엇인가? | 하지만 2000년 7월 기능성화장품법이 시행됨에 따라 피부 관리실, 미용관련 분야, 피부 관련 병원 등에서 기능성을 갖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 되면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기능성과 중요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화장품은 인체에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므로 ‘유효성’, ‘안전성’, ‘사용성’, ‘안정성’의 4가지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제품이 변색되거나 변질되어서는 안 되며, 인체에 대한 자극 및 독성이 발생해도 안 된다. | |
국내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기능성화장품은 화장품법이 제정되어 독립되기 전까지는 효능 및 효과 등의 기능성을 갖춘 제품 개발과 판매가 어려웠다. 하지만 2000년 7월 기능성화장품법이 시행됨에 따라 피부 관리실, 미용관련 분야, 피부 관련 병원 등에서 기능성을 갖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 되면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기능성과 중요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화장품은 인체에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므로 ‘유효성’, ‘안전성’, ‘사용성’, ‘안정성’의 4가지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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