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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보건의료산업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health service management, v.10 no.2, 2016년, pp.25 - 34
변혜경 (부산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병원경영학전공) , 황병덕 (부산가톨릭대학교 병원경영학과) , 박재우 (부산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병원경영학전공)
Objectives : This study was conducted to examine what types of attributes advertising and promotion staff members working at different medical institutes consider when performing their advertising duties. It also seeks to identify satisfaction levels with the advertising conditions and tasks requir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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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프레이밍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메시지 프레이밍은 크게 향상적 메시지와 예방적 메시지로 구분된다. | |
효과적인 광고수행을 위해 경영진에서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 | 시대에 따라 급격하게 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의료기관은 환자들에게 더욱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건강의 개념도 일차적인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환자들에게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을 강조하는 향상적 메시지 프레이밍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 광고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경영진에서는 홍보업무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인정하고 전문적인 홍보인력의 확충, 홍보부서에 대한 적극 적인 지원 등을 통하여 의료기관의 홍보활동 역량강화에 힘을 써야 할 것이다. | |
메시지 프레이밍이란 무엇인가? | 광고 메시지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구성 형식을 메시지 프레이밍(Message framing)이라 한다. 즉, 동일한 광고 메시지라도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 설득 효과는 달라지는데 이렇게 표현된 메시지에 따른 차이를 말한다[5] |
Ministry of Health & Welfare(2014), Korea Health statistics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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