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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PEE : Journal of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 실천공학교육논문지, v.8 no.2, 2016년, pp.95 - 101
In this paper, we introduce an implementation method of switch-based LED (Light Emitting Diode) Art logic circuits to help understanding the operation principle of digital logic circuits. Digital logic circuit practice using bread board is widely practiced in colleges or high schools in South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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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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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의 여러 목표 중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일이 가장 우선인 이유는 무엇인가? | STEAM의 여러 목표 중에는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일이 가장 우선이다. 미래 국가경쟁력은 과학기술 인재의 역량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2013년 새로 들어선 정부도 이것을 인식하여 ICT융합을 내걸고 국가 미래를 계획한 것이다. | |
스위치란? | 일반적인 스위치는 어떤 기계 장치에 물리적 힘을 가하여 해당 기계의 기능을 개폐하는 장치를 말한다. 이에 반하여 전자 스위치는 물리적 힘이 아닌 순수한 전류를 사용해서 다른 전류의 흐름을 개폐할 수 있는 소자를 일컫는다. | |
전자 스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에 반하여 전자 스위치는 물리적 힘이 아닌 순수한 전류를 사용해서 다른 전류의 흐름을 개폐할 수 있는 소자를 일컫는다. 이러한 전자 스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이들이 모든 전자 회로의 기본이 되는 AND, OR 등의 논리 게이트 제조의 핵심기술이 되기 때문이다[3]. 전자 논리 게이트는 전자 스위치 소자를 이용하여 두 개의 입력 전원에 대하여 AND, OR, XOR, NOT 등의 논리 연산 결과를 출력한다. |
H. B. Lee and K. H. Kwon, "A performance evaluation of circuit minimization algorithms for mentorship education of informatics gifted secondary students,"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Transactions on Computer and Communication Systems, vol. 4, no. 12, pp. 391-398, December 2015.
J. H. Han, "Learning with a robot for STEAM in elementary school curriculum,"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 15, no. 3, pp. 483-491, September 2011.
K. C. Hong, "A study of STEAM education for elementary science subject with robots,"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 17, no. 1, pp. 83-91, March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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