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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7, 2016년, pp.687 - 693
The rapid turning and acceleration movement of a rotorcraft leads to a sloshing phenomenon in the fuel tank. Sloshing caused by rapid movement can affect the internal components by creating an excessive load. In severe situations, the resulting damage to the internal components and pipes can also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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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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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I 해석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슬로싱 수치모사를 위해서는 유체-구조 연성해석(Fluid Structure Interaction, 이하 FSI)을 수행해야 한다. FSI 해석은 ALE(Arbitrary Lagrangian and Eulerian)방법이나 입자법(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 이하 SPH)을 많이 사용하는데, ALE는 구조격자와 유체 격자를 구축하여 하중 및 경계조건 정보를 교환하는 방법으로 정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계산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큰 하중이 작용하여 구조격자의 변형이 심해지는 경우 구조격자(경계영역) 외부로 유체누설이 발생하기도 한다. | |
ALE방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 FSI 해석은 ALE(Arbitrary Lagrangian and Eulerian)방법이나 입자법(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 이하 SPH)을 많이 사용하는데, ALE는 구조격자와 유체 격자를 구축하여 하중 및 경계조건 정보를 교환하는 방법으로 정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계산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큰 하중이 작용하여 구조격자의 변형이 심해지는 경우 구조격자(경계영역) 외부로 유체누설이 발생하기도 한다. 입자법은 라그랑지안(Lagrangian) 기반의 연성해석 방법으로, 유체를 입자로 모델링 한 후, 임의의 지점에서 입자들의 가속도와 속도를 계산하는 방법이다. | |
ALE란 무엇인가? | 슬로싱 수치모사를 위해서는 유체-구조 연성해석(Fluid Structure Interaction, 이하 FSI)을 수행해야 한다. FSI 해석은 ALE(Arbitrary Lagrangian and Eulerian)방법이나 입자법(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 이하 SPH)을 많이 사용하는데, ALE는 구조격자와 유체 격자를 구축하여 하중 및 경계조건 정보를 교환하는 방법으로 정밀한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계산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큰 하중이 작용하여 구조격자의 변형이 심해지는 경우 구조격자(경계영역) 외부로 유체누설이 발생하기도 한다. |
Graczyk, M. & Moan, T., "A Probabilistic Assessment of Design Sloshing Pressure Time Histories in LNG Tanks", Ocean Engineering, 35, pp.834-855, 2008. DOI: http://dx.doi.org/10.1016/j.oceaneng.2008.01.020
Jang Ryong Shin, Kyung Sik Choi, Sin Young Kang, "An Analytic Solution to Sloshing Natural Periods for a Prismatic Liquid Cargo Tank with Baffles",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ol.19, No.6, pp.16-2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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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_Gi Kim, Sung Chan Kim, Jong Won Lee, In Hee Hwang, et al, "Slosh & Vibration Qualification Test for Fuel Tank of Rotorcraft",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14, No.1, pp.62-6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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