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9, 2016년, pp.612 - 627
윤을요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패션학과)
This study is research on the snack culture and fast fash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common attributes of snack culture and fast fashion as a cultural phenomenon. The following results were obtained: First, snack culture and fast fashion have attributes of 3S represented by Spe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 실제로 패스트 패션은 소비자의 기호와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빠른 스타일 교체와 신속한 물류체계를 강점으로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는 미국의 갭(GAP), 스페인의 망고(Mango), 자라(ZARA), 일본의 유니클로(Uniqlo), 스웨덴의 H&M등이 있고 국내 브랜드로는 미쏘, 스파오 등이 있다. | |
패스트 패션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신 유행 패션 아이템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업체로서는 빠른 회전으로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반면 더 싸고 빠르게 다양한 옷을 많이 만들기 때문에, 이를 만들고 관리·폐기하는 과정에서 쓰레기양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탄소 배출량도 크게 늘어나 환경을 해친다는 단점이 있다[16]. | |
스낵 컬처란 무엇인가? | 스낵 컬처란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서, 짧은 시간 동안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문화적 현상을 일컫는다.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스낵처럼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 일상에서 지나쳐 버릴 수 있는 시간을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문화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즐긴다는 점에서 디지털 시대의 특징이나 문화적 속성을 여실히 반영한다. |
김정진, "여성복을 중심으로 본 한국 현대 패션의 흐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2호, p.23, 2011.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584&cid43659&categoryId43659
이영숙, "한국 패션 산업의 비즈니스 과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2호, p.37, 2011.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73636&cid43667&categoryId43667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1008001057&md20151011003441_BL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73636&cid43667&categoryId43667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584&cid43659&categoryId43659
김혜인, 한국문화 트렌드 분석과 전망, 한국문화광관연구원 보고서, p.71, 2013.
김혜인, 한국문화 트렌드 분석과 전망, 한국문화광관연구원 보고서, pp.71-78, 2013.
http://kccl.co.kr/220469167057
ttps://www.facebook.com/notes/718635671509686
http://pop.heraldcorp.com/view.php?ud201601080955139033667_1&RURL
김종대, 정재훈, "수 조원 모바일 결제시장에 수백조 매출 기업들이 뛰어드는 이유," LGBusiness Insight, p.19, 2014.
Gartner, Forecast: Mobile Payment, Worldwide, 2013 Update, 2013.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0306000499&md20150306111036_BL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00284&cid43665&categoryId43665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118, 2010.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40329010016157
http://home.ebs.co.kr/hana/main
이창호, "스마트 폰 확산에 따른 청소년보호방안 연구," 연구보고 13-R08,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pp.13-14, 2013(재인용).
http://withramble.tistory.com/46
이응환, 이상엽, 모바일 마케팅 위력, 이서원, p.18, 2012.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p.179-183, 2012.
https://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18509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123, 2010.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73552
삼성디자인넷, "2015/16 패션시장분석," 2016.1.26.
김회권, "단 2주 만에 최신 패션을 전 세계에서 동시에 입는다. 폭발적으로 성장한 SPA 브랜드," 시사저널, 2016.01.19.
장은영, 패션유통과 마케팅, 교학연구사, p.284, 2008.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59, 2012.
이창호, "스마트 폰 확산에 따른 청소년보호방안 연구," 연구보고 13-R08,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p.13, 2013.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520851&cid42121&categoryId42121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121, 2010.
윤태영, 노지연, 고애란, "현대 소비사회의 이해를 통한 패스트 패션 현상 연구,"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제25권, 제4호, pp.229-251, 2014.
박성민 외, "기업의 신경쟁력 빅데이터," 삼성경제연구소 SERI보고서, 제891호, 2013.4.10.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체험 혁신 전략," SERI연구보고서, p.91. 2013(9).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1205010003629
https://ko.wikipedia.org/wiki/%EC%A0%95%EB%B3%B4%EA%B8%B0%EC%88%A0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ED%8A%B8%ED%8F%B0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369773&code13110000&cpnv
https://ko.wikipedia.org/wiki/%EC%86%8C%EC%85%9C%EB%AF%B8%EB%94%94%EC%96%B4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59, 2012.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ED%8A%B8_%ED%8F%B0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p.121-123, 2010.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54096
http://www.zara.com/al/en/woman/%23zaradaily-c620501.html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p.142-143, 2010.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p.10-59, 2012.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369773&code13110000&cpnv
이호정, 정송향, SPA SUCCESS STRATEGY, 패션인사이트, pp.121-352, 2010.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52387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1014010007943
http://fashionn.com/board/read_new.php?table1025&number11093&sel_cat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p.51-55, 2012.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p.179-183, 2012.
성재민, 소셜 캠페인 마음까지 마케팅하라, 북캬라반, pp.55-61, 2012.
양진숙, "SPA브랜드 H&M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ol.21, No.2, p.351, 2015.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0522000049&md20150522144403_B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