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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7 no.9, 2016년, pp.865 - 871
김동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권오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윤채원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김병성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This work presents a radar signal interferer to be used for evaluating the mutual interference among automotive radars. The developed interfering signal generator is composed of a reference signal generator and a 77 GHz transmitter. Reference signal generator is made up of commercial chips and 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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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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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제안한 77GHz 차량용 레이다 센서 간섭 신호 발생기에 사용된 기준신호 발생기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기준신호 발생기는 PLL, VCO, MCU(Micro Controller Unit) 그리고 DDS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음 단의 송신기로 보내줄 2.75 GHz 대역의 기준신호를 생성한다. AD- 9958 DDS 보드를 이용하여 PLL의 입력 신호를 생성하는데, 이때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MCU와 연결하여 PC로 제어할 수 있다. | |
레이다 센서를 근거리에서 운용할 때 센서 간의 간섭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가? | 그러나 차량용 레이다의 도입이 증가할수록 레이다 간의 간섭으로 인한 장애물의 탐지 오류 가능성이 우려되고 있다. 레이다 센서는 근거리에서 운용될 시 서로 간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으며, 센서 간의 간섭은 고스트 타겟의 발생 및 SNR(Signal to Noise Ratio)의 저하를 일으켜 목표물의 정확한 정보(거리 및 속도)를 검출하는데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레이다 센서 간 간섭의 분석 및 평가가 상당히 중요하다[2]. | |
본 논문에서 28 체배 기반의 송신기를 사용해서 2.75GHz 대역의 낮은 주파수의 기준 신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어떤 이점이 있는가? | 75 GHz 대역의 낮은 주파수의 기준신호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기준신호 전달을 위해 비용이 큰 고주파 케이블이나 커넥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FR-4 기판의 전송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모듈 제작이 가능하다. |
장지영, 남상욱, "차량용 레이다 기술의 최근 발전 동향", 전자공학회지, 37(5), 201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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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glin Cui, Seong-Kyun Kim, Reem Song, Jae-Hoon Song, Sangwook Nam, and Byung-Sung Kim, "A 77-GHz FMCW radar system using on-chip waveguide feeders in 65-nm CMOS", IEEE Trans. on Microwave Theory Tech., vol. 63, pp. 3736-3746, Nov.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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