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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건설업체의 CRM에 의한 주거만족도가 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Value Through Residential Satisfaction for CRM of Home Builders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4 no.2, 2016년, pp.425 - 450  

정석황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  장석주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is study can provide a strategic advantage for the marketing information of CRM of apartment provider microscopically. It is also expected to contribute to policy for public housing supply in the macro. Methods: This study is contained theoretical research on CRM & Residential Satisfactio...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업이 CRM 기반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에는 어떤것이 있는가? 기업은 CRM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우수 고객의 유지비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고객 이탈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잠재 고객을 활성화시켜 기업의 이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으며, 과학적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객 관계 관리란? 이러한 기업의 목적에 따라 출범한 고객 관계 관리(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하 CRM이라 한다)는 20세기 말부터 가시화된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과의 관계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등장한 정보시스템이다.
CRM이란 무엇인가? CRM은 고객의 행동 양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변화과정을 의미(마케팅, 판매, 고객서비스 등)한다. CRM을 구축한다는 것은 고객관리 활동들과 관련된 조직, 업무 프로세스 및 정보기술 인프라 등을 고객 가치 중심으로 재편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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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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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Zchang, Sung-Soo, and Yun, Hyeh-Jeong. 1999. "A Study on Residents' Satisfaction by Housing Types." Journal of the Architectural Institute of Korea Planning & Design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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