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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CRM에 의한 관계혜택지각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rceived Relational Benefits on Customer Satisfaction of CRM at Department Store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3 no.5, 2009년, pp.793 - 803  

박선희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과) ,  박혜선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the factors CRM at department store and customer's perceived relational benefits and to analyze the effects of CRM on relational benefits and satisfaction. The data were collected from 760 people aged from 20 to 69 who were shopping in department store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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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4) 백화점 CRM 활동과 관계혜택 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힌다.
  • 한다. 또한 CRM 활동과 고객이 지각하는 관계 혜택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백화점 고객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백화점 CRM 활동의 효율성을 파악하여 효과적 인 CRM 전략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본 논문은 고객서비스를 중요한 전략으로 채택하고 고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CRM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백화점을 대상으로, CRM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을 확인하고, CRM 활동이 고객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한다. 또한 CRM 활동과 고객이 지각하는 관계 혜택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한다.
  • 본 연구는 백화점 CRM 활동이 고객들의 관계 혜택지각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그러나 과도한 CRM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이며, 인구통계적 변인이나 사회 심리적인 변인들에 따라서도 CRM 활동에 대한 지각이나 영향이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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