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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4 no.3, 2016년, pp.565 - 574
이창희 (국방기술품질원) , 구융서 (국방기술품질원) , 홍현의 (국방기술품질원) , 정일호 (국방기술품질원) , 박두일 (국방기술품질원) , 김상부 (창원대학교 산업조선해양공학부)
Purpose: In this study, A reliability assurance model (or reliability program) is proposed to evaluate the reliability of an armed vehicle. The reliability assurance is performed through the reliability-centered activities in the K-000(armed vehicle) of D-Company Methods: By reflecting the current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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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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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w-AMSAA 모형이란? | Crow-AMSAA 모형은 Crow(1974)가 Duane의 모형(1974)에서 비동질적 포아송 프로세스(NHPP)의 개념을 추가한 것으로, 확률적으로 설명한 모형이다. 시간 t에서 고장 강도 함수 ρ(t)를 식 (1)과 같이 2개의 모수를 가지는 와이블 고장률 함수로 근사시켜 나타낼 수 있다. | |
K-000A1(장갑차)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K-000A1(장갑차)는 크게 3가지의 서브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부적으로는 19개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예측하기에 앞서, 무기체계에서 어느 수준에 신뢰도 성장 모형을 적용할 것인지 결정하여야 한다. | |
신뢰도 성장 모형을 적용하여 도출한 MTBF 값이 RAM 분석 결과보다 훨씬 낮다고 하여 목표한 신뢰도를 충족하지 않았다고 할 수 없는 이유는? | 그러나, 신뢰도 성장 모형을 적용하여 도출한 MTBF 값이 RAM 분석 결과보다 훨씬 낮다고 하여 목표한 신뢰도를 충족하지 않았다고 할 수 없다. 왜냐하면 RAM 분석은 Series System과 각 Part 또는 모듈 의 수명분포가 지수분포를 따른다는 강한 가정 하에 ‘MIL-HDBK-217'을 이용하여 예측한 값으로, 실제 현실을 완벽하게 반영한다고 보기 어렵다. 그리고, 데이터의 수가 작은 모듈도 존재한다고는 하지만 개발시험과 운용시험에서 수집한 실제 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출한 MTBF 값이 상대적으로 RAM분석 결과 값보다 더 정확하다고 생각된다. |
Crow, L. H. 2006. "Useful Metrics for Managing Failure Mode Corrective Action. Reliability and Maintainability Symposium." IEEE, 247-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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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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