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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4 no.4, 2016년, pp.330 - 340
정헌영 (부산대학교 도시공학과) , 이상용 (부산광역시청 대중교통과) , 임성범 (부산대학교 도시공학과)
The main objective of study was to analyze the effectiveness of transit mall. To this end, this study compared operational status of transit malls in operation (Daegu, Seoul and Busan). For the city of Busan where the latest transit mall became operational in 2015, a discriminant model was propos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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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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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전용지구 정책이란? |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대중교통전용지구(Transit Mall)를 언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도심지에 승용차를 포함한 일반 차량의 진입을 억제하는 교통수요관리 정책과 노선버스 증설, 승하차 시설 정비 등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정책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다. 또한 그 동안 자가용 승용차에게 할애된 공간을 보행자에게 돌려줘 보행자들이 쾌적한 도심환경을 이용할 수 있음에 따라 상권 활성화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정책이다. | |
대중교통전용지구를 통해 추진할 수 있는 것은? |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대중교통전용지구(Transit Mall)를 언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도심지에 승용차를 포함한 일반 차량의 진입을 억제하는 교통수요관리 정책과 노선버스 증설, 승하차 시설 정비 등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정책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다. 또한 그 동안 자가용 승용차에게 할애된 공간을 보행자에게 돌려줘 보행자들이 쾌적한 도심환경을 이용할 수 있음에 따라 상권 활성화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정책이다. | |
대구의 대중교통전용지구 운영 사례는? | 대구의 경우 일반차량 통행을 24시간 제한하고 있으며, 택시의 경우 야간 21시부터 익일 오전 10시까지 통행을 허가하고 있다. 또한, 조업차량에 대해서는 사전에 통행을 허가받아 09시부터 11시, 15시부터 17시까지 2회에 거처 허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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