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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1 no.5, 2016년, pp.373 - 380
김민재 (Dept.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New Power Plasma. co., Ltd.) , 김연우 (Dept. of Electrical & Information Eng., Seoul Nat'l Univ. of Science and Technology) , 요스 프라보우 (Dept. of Electrical & Information Eng., Seoul Nat'l Univ. of Science and Technology) , 최세완 (Dept. of Electrical & Information Eng., Seoul Nat'l Univ. of Science and Technology)
In this paper, a 50-kW high-efficiency modular fast charger for both electric vehicle (EV) and neighborhood electric vehicle (NEV) is proposed. The proposed fast charger consists of five 10-kW modules to achieve fault tolerance, ease of thermal management, and reduce component stress. Three-level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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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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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충전기 EV와 NEV의 전압 범위는? | 최근 환경오염 및 규제로 인해 전기자동차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전기자동차의 충전시간을 줄이기 위한 급속충전기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1]-[5] . 급속충전기는 30분 이내에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50kW급 용량이 요구되며 EV(Electric Vehicle)의 전압 범위는 200V∼500V이고 NEV(Neighborhood Electric Vehicle)의 전압범위는 50V∼100V로 EV와 NEV를 충전하기 위해 급속충전기는 50V∼500V의 넓은 전압범위를 갖는다. 50kW급 급속충전기는 단일 시스템과 모듈형 구조로 구분할 수 있다. | |
단일시스템의 장단점은? | 단일 시스템은 50kW급 AC-DC 컨버터와 병렬 연결된 다수의 절연형 DC-DC 컨버터로 구성할 수 있다[4],[5] . 단일시스템은 대용량 AC-DC 컨버 터를 사용하여 제작단가가 낮지만 용량확장이 어렵고 신뢰성이 낮은 단점이 있다. 이와 비교하여 모듈형 구조는 모듈증가와 교체가 간단하기 때문에 용량확장과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일부 고장모듈이 발생하여도 지속적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6]. | |
급속충전기는 입력이 3상 380V일 때 직류링크단이 750V∼800V가 되어 스위치 전압정격이 높아지는 문제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 급속충전기는 입력이 3상 380V일 때 직류링크단이 750V∼800V가 되어 스위치 전압정격이 높아지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위치 전압 정격이 낮고 스위칭 손실이 작은 3레벨 구조의 AC-DC 컨버터와 DC-DC 컨버터가 주로 사용된다. 3레벨 AC-DC 컨버터로는 T-type 3레벨 컨버터가 주로 사용 되지만[7],[8] 모듈형 급속충전기에 적용시 스위치가 많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스위칭 주파수 제한으로 인해 필터 부피가 큰 단점이 있다. |
D. Aggeler, etc. al, "Ultra-fast dc-charge infrastructures for EV-mobility and future smart grids," in Proc. IEEE ISGTEUROPE, pp. 1-8. Oct.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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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e and G. Moon, "Analysis and design of a three-level LLC series resonant converter for highand wide-input-voltage applications," IEEE Trans. Power Electron., Vol. 27, No. 6, pp. 2966-2979, Jun. 2012.
S. Srdic, X. Liang, C. Zhang, W. Yu and S. Lukic, "A SiC-based High-Performance Medium-Voltage Fast Charger for Plug-in Electric Vehicles," 2016 IEEE ECCE, Milwaukee,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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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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