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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nuclear fuel cycle and waste technology = 방사성폐기물학회지, v.14 no.3, 2016년, pp.279 - 287
서명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기술연구소) , 홍성욱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기술연구소) , 박진백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기술연구소)
Korea Radioactive Waste Agency (KORAD) began to operate the low and intermediate level radioactive waste disposal facility in Gyeongju and to transport the radioactive waste containing radioactive isotopes from Daejeon to the disposal facility for the first time at 2015. For this radioactive waste 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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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 방사성폐기물을 환경관리센터로 운반하는 육상운반 경로는 무엇으로 이루어지는가? | RI 방사성폐기물을 환경관리센터로 운반하는 육상운반 경로는 고속도로와 일반국도로 이루어진다. 운반경로의 설정에는 운반시간을 최소화하여 피폭가능시간과 운반사고 발생확률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려하였다. | |
운반경로의 설정에 무엇을 고려하였는가? | RI 방사성폐기물을 환경관리센터로 운반하는 육상운반 경로는 고속도로와 일반국도로 이루어진다. 운반경로의 설정에는 운반시간을 최소화하여 피폭가능시간과 운반사고 발생확률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려하였다. | |
RI 방사성폐기물을 단계적으로 환경관리센터로 운반할 계획에 따라 무엇을 하였는가? |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이하 환경관리센터)의 운영에 따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공단)은 대전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방사성동위원소(RI: Radioactive Isotopes) 폐기시설에서 임시보관 중인 RI 방사성폐기물을 단계적으로 환경관리센터로 운반할 계획을 수립하였다. 이에 따라 국내 최초로 2015년 10월에 200 L 드럼 400개 분량의 개봉선원 잡고체 방사성동위원소폐기물을 육상 경로를 통하여 처분시설로 운반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방사성폐기물의 육상운반이 야기하는 방사선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하여 폐기물의 육상운반에 따른 작업자 및 운반차량 주변의 일반인의 예상피폭선량을 예측하고, 그 결과를 국내 법적기준치와 비교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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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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