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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5, 2016년, pp.7 - 22
이장원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윤준성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The risk is subjectively perceived by the subject to judge. In the case of the game, game organizations and watchdog groups also recognized differently occurrence probability and intensity of risk to form a physical relationships of the game with each. Thus, we look only at the risk of their own sub...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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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무엇인가? | ANT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기술과 사회를 대칭적으로 다룬다는 것이다. 이는 기술이 사회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 |
게이머는 무엇인가? | 인간 행위자인 “게이머”는 누구인가. 게이머란 게임의 규칙과 게임이 제공하는 목적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목적성을 가지고 게임을 조작하고, 즐기는 인간을 말한다. 그들은 게임을 통해 얻는 특별한 경험에 대한 강한 동경과 욕망을 가졌고, 이 경험을 위해 자발적으로 게임과 관계를 맺는다. | |
국가 및 사회 감시 단체들이 게임에 대해 집중적으로 규제하는 것은 무엇인가? | 게임의 국가 및 사회 감시 단체들은 위험의 발생하는 지점이 게임에 있다고 지적한다. 특히, 일부 게임이 담고 있는 폭력적이고 음란한 내용과 이에 대한 시각적, 언어적 표현은 가장 집중적인 규제 대상이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에 따라 디자인 된 게임의 플레이 방식과 경쟁 시스템도 위험으로 인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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