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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20 no.6, 2016년, pp.56 - 64
배용귀 ((주)유신) , 이성로 (목포대학교 토목공학과)
Damage of sea-crossing bridge by ship collision is related to estimate frequencies of overloading due to impact, and bridge accordingly must be designed to satisfy related acceptance criteria. Another important aspect is the management on increment of collision risk during the service period. In t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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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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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량의 선박충돌 문제는 무엇인가? | 해상교량의 선박충돌 문제는 기본적으로 선박의 충격력에 의한 부가 하중의 빈도를 추정하는 것이므로 특정한 수용 기준을 만족하도록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용기간동안 이러한 충돌 위험의 증가분을 어떻게 유지관리 해야 하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인천대교를 대상으로 선박충돌 문제에 대한 중간점검을 위하여 관련 계획, 주경간장, 형하고 및 충돌 위험도를 검토하였다. | |
실제 운항자료에 의한 통계학적인 접근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선박운항 모의실험은 대상선박이 비교적 명확하거나 특정 선박으로 한정할 수 있는 경우 효율적이며 실제 통항 환경에 가장 근사하므로 정확도가 높은 편이다. 통계학적인 방법은 대상선박이 명확하지 않고 범주가 다양한 경우 효율적이며 목표 신뢰도에 따른 소요폭을 산정할 수 있으나 선박 관련 데이터의 변동성이 크며 오래된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다소 안전측으로 평가된다. | |
해상교량의 주경간장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가? | 해상교량의 주경간장은 항로를 이용하는 선박의 통항 안정성에 근거하여 결정되며, 이를 평가하기 위한 방법은 선박운항 모의실험 결과에 근거하거나 혹은 실제 운항자료에 의한 통계학적인 접근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선박운항 모의실험은 대상선박이 비교적 명확하거나 특정 선박으로 한정할 수 있는 경우 효율적이며 실제 통항 환경에 가장 근사하므로 정확도가 높은 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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