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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5 no.4, 2017년, pp.957 - 968
고영대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 오용희 (대진대학교 산업공학과) , 송병덕 (퍼듀대학교 산업공학과)
Purpose: There are lots of efforts to increase the revenue of on-line travel agency due to the extreme competition in the hospitality industry. One of the way to improve the revenue is applying new concepted service for their business. In this study, it is introduced an innovative system design of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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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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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온라인 여행사업을 양분하고 있는 회사는? | 그러나 온라인 채널의 활성화에 기반하여 여행사 영업의 국내외 구분이 모호해짐에 따라 전세계의 온라인 여행사가 국내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전세계 온라인 여행사업을 양분하고 있는 프라이스라인 (www.priceline.com)과 익스피디아 (www.expedia.com)가 다양한 자회사를 기반으로 국내에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그 밖에, 중국시장의 확대에 따른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이나 유럽의 TUI 여행기업도 향후 국내 진출을 염두해 두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현재 국내 온라인 여행사업은 극심한 경쟁상태에 놓여 있으며,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의 점유율 확대에 따라 이용 고객 및 국내 환대산업 관련 기업들의 피해도 조금씩 늘고 있는 상황이다. | |
'익스프레스딜' 서비스는 무엇인가? | 그러므로 미공개되는 정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불명확 상품 기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지만,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중 하나인 프라이스라인에서 '익스프레스딜' 이라는 명칭으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전체 프로세스 및 코어 알고리즘을 제시하고자 한다. '익스프레스딜'에서는 정확한 호텔 이름에 대해 미공개 정보로 다루고 나머지 객실 유형이나 세부 조건, 그에 따른 투숙 요금은 여행객이 예약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록 정확한 호텔 이름은 미공개라 할지라도 해당 호텔의 개략적인 위치는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림 1의 오른쪽과 같이 여행객이 투숙 기간과 지역 (도시)를 입력하면, 특정 호텔 이름이 나열되는 대신 지역별 호텔 등급별 객실 유형 및 세부 조건에 따른 투숙 요금이 안내된다. | |
국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여행사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지위를 기반으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가 국내의 호텔 등 숙박업체와 판매 대행 계약 시 과다한 할인 혹은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으며, 심지어 개별 호텔의 객실 가격 할인에 대해서도 온라인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가격보다 낮출 수 없도록 강제하는 등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대비 국내 온라인 여행사의 상대적 경쟁력을 키워야 하며,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여 수요를 증가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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